장기용·천우희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글로벌 흥행 청신호

황소영 기자 2024. 5. 16. 15: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포스터
JTBC 주말극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의 글로벌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 4일 첫 방송된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이 이제껏 본 적 없는 쌍방 구원 로맨스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방송 2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비영어) 부문에서 200만 시청 수(누적 시청시간을 타이틀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 760만 누적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6위에 안착했다. 특히 주간 1위를 차지한 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포함 21개국에서 TOP10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넷플릭스, 5월 6일~ 5월 12일 기준)

K-콘텐트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5월 2주 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 결과에서도 전주 대비 53.6% 포인트 급증한 수치로 2위를 꿰찼다. 신선한 극본과 이를 돋보이게 하는 연출, 캐릭터에 완전히 녹아든 장기용, 천우희 등 배우들의 열연까지 더해지며 각종 지표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이다. 앞으로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편 지난 4회 방송에는 예측지 못한 장기용(복귀주)의 박력 키스 엔딩이 공개되며 쌍방 구원 로맨스에 대한 향방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천우희(도다해)가 운명이라고 믿게 된 장기용과 결혼 사기를 위해 장기용을 속인 천우희의 운명은 어디로 흘러갈지 궁금해진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