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사내 오피니언 리더 육성…"조직문화 변화 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푸본현대생명이 세대별·계층별로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할 사내 오피니언 리더(여론 주도층)를 육성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오피니언 리더는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체인지 리더'와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끌 '차세대 리더'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푸본현대생명이 세대별·계층별로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할 사내 오피니언 리더(여론 주도층)를 육성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오피니언 리더는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체인지 리더'와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끌 '차세대 리더'로 구성됐다.
체인지 리더는 올해 5기를 선발해 협업하는 조직문화와 세대 간 조화로움 및 유대감을 이루는 활동을 하고 있다. 부서 간 커뮤니케이션을 리드하는 리더로서, 일하는 방식의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홈앤어웨이(Home & Away), 호프데이 등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끌고 있다.
차세대 리더는 리더십과 성장, 변화 추진의 주체로 활동한다. 리더십 배양과 대고객 서비스에 대한 개선활동 등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끈다.
이들 사내 오피니언 리더들은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과 나눔 실천으로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지원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지난해 말 푸본현대생명이 고용노동부의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에서 으뜸기업으로 선정되고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받은 것 또한 사내 오피니언 리더들의 활동도 크게 작용한 결과라고 푸본현대생명은 설명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조직문화의 변화와 인재육성은 회사의 장기 성장을 위한 필수 과제"라며 "오피니언 리더들의 활동이 회사의 ESG경영과 대내외 긍정 에너지(Positive Energy)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커피 28잔 단체 주문에…업주 향해 "씨XX이네" 욕설한 배달 기사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띠동갑 상사 성폭행 피해자, 꽃뱀 취급에 창 밖 '투신'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