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축제가 달라진다!…지코·찬열 등 K팝스타 총출동, 코리아메모리얼 페스타 무료입장권 예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코, EXO 찬열 등 케이팝(K-POP)가 대거 출연하는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 무료 입장권 예매가 내일부터 시작된다.
국가보훈부는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일대에서 '제1회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에서는 K팝 공연과 함께 88잔디마당 인근에서는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국민 참여 먹거리시장(푸드 마켓)도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 뮤지션 14명 이틀간 오후 2시~9시 축하공연 진행
17일 낮 12시 위메프·인터파크에서 사전입장권 예매 개시
지코, EXO 찬열 등 케이팝(K-POP)가 대거 출연하는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 무료 입장권 예매가 내일부터 시작된다.
국가보훈부는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일대에서 ‘제1회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가운데 국내 정상 케이팝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하는 공연이 이틀 동안 오후 2∼9시에 펼쳐진다. 공연 입장은 이달 17일 낮 12시부터 위메프와 인터파크 누리집에서 진행되는 모바일 사전 입장권을 예매해야 가능하다.
공연에는 K팝 스타 14명(8일 6명, 9일 8명)이 출연한다. 지난 13일부터 메모리얼페스타 공식 온라인 소통계정(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코(ZICO), 찬열(EXO), 창모, 넬(Nell)이 선공개됐다. 오는 23일까지 나머지 10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들은 ‘기억’을 주제로 한 헌정곡을 비롯해 살아있는 영웅에 대한 존중과 감사, 용기와 응원, 보훈의식 등의 메시지를 전하며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소통한다. 공연 입장권은 예매상황에 따라 2차 선착순 예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살아있는 영웅에 대한 기억과 존중, 나만의 보훈의식을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메모페 #메모리얼멤버스)를 달아 자신만의 짧은 영상콘텐츠(릴스콘텐츠)로 표현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는 종이 입장권 송부와 상품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에서는 K팝 공연과 함께 88잔디마당 인근에서는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국민 참여 먹거리시장(푸드 마켓)도 운영된다.
세부 내용은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 누리집에서, 문화제 관련 행사(이벤트)는 누리소통망을 통해 지속적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는 보훈과 미래세대의 다양한 놀이문화를 융합하는 첫 시도”라며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것을 느끼고 경험하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만큼,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장 밝힌 김호중, “공황장애로 잘못된 판단했으나 음주는 NO”…유흥주점 방문·운전자 바꿔치
- 나라망신 한국男…싱가포르서 20대女 성폭행 하려다 현지서 재판
- 조계종, 부처님 오신날 尹 면전서 “김건희 여사에 크게 감사”…왜?
- “빠떼루를 주얍니다”… 레슬링해설가 김영준씨 별세
- 김호중, 유흥주점 방문에 “대신 경찰 출석해달라” 요청…警 “압수수색 영장 신청”
- “국내 도입 시급”…일본서 난리난 어린이용 우비
- 백두산호랑이 ‘떼죽음’ 초래한 동물원…경악할 실체
- 인생샷이 뭐길래…출입금지 절벽 바위산 맨손·맨발로 오른 이들
- 석탄일 날벼락…승려 얼굴에 가스총 쏜 90대
- “17년 간 남편에게 생활비 단 4번 받아”…베트남 아내의 울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