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니어클럽, GS25와 노인일자리사업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산시니어클럽(관장 정진석)은 지난 14일 GS25리테일(부문장 신상욱)과 노인일자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산시니어클럽과 GS25리테일은 'GS25진량봉황점'을 시작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시니어스토어 활성화를 추진하며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GS25리테일의 ‘편안한 GS편의점’ 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와 관련 경산시니어클럽은 5월 중, 대구·경북 최초로 경산시 진량읍에 ‘GS25진량봉황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경산시니어클럽과 GS25리테일은 ‘GS25진량봉황점’을 시작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시니어스토어 활성화를 추진하며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GS25리테일은 편의점 사업을 위한 점포 배정 적극 협력, 편의점 이미지 개선 및 환경 조성 지원, 참여 노인 교육 지원, 가맹비 제외 등 예산지원을 약속했다.
정진석 경산시니어클럽 관장은 “이번 협약이 노인일자리사업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큰 걸음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체와의 MOU 체결을 통해서 지역사회와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대구경북시니어클럽 최초로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우수인력 모집, 참여 노인 관리 등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며 “전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경산) 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년 만에 안방 복귀하는 고현정, 빼빼 마른 근황 ‘깜짝’ [DA★]
- 솔비, 테니스룩 완벽 소화한 글래머 몸매…건강美 발산 [DA★]
- 이효정 “내연녀만 17명이었던 난봉꾼 남편, 그리워” (물어보살)[TV종합]
- 나나, 전신 타투 싹 지웠나? ‘女心 로망’ 몸매 여전 [DA★]
- 6년간 키운 반려견이 얼굴 물어 뜯어…파양이 답일까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