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에듀 과시욕+과소비, 명품 풀장착에 6백만원 지출 “평상시 모습” (짠남자)[어제TV]

하지원 2024. 5. 16. 0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언에듀가 소비철학을 밝혔다.

5월 15일 방송된 MBC '짠남자'에서는 래퍼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이하 언에듀)와 가수 강남이 출연, '소금이 군단'의 두 번째 참 교육이 공개됐다.

언에듀는 "집 앞에 편의점을 갈 때도, 잘 때도 명품을 입는다. 래퍼니까 과시하고 싶은 이유도 있고 사람들한테 보이는 게 중요한 것 같다"라고 밝혔다.

언에듀는 평소 씀씀이가 크다며 "일시불로 했다. 빚지는 걸 안 좋아한다. 신용카드 안 쓴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 ‘짠남자’ 캡처
MBC ‘짠남자’ 캡처
MBC ‘짠남자’ 캡처
MBC ‘짠남자’ 캡처

[뉴스엔 하지원 기자]

래퍼 언에듀가 소비철학을 밝혔다.

5월 15일 방송된 MBC ‘짠남자'에서는 래퍼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이하 언에듀)와 가수 강남이 출연, ‘소금이 군단’의 두 번째 참 교육이 공개됐다.

언에듀는 명품 풀세트를 걸치고 등장했다. 언에듀는 "집 앞에 편의점을 갈 때도, 잘 때도 명품을 입는다. 래퍼니까 과시하고 싶은 이유도 있고 사람들한테 보이는 게 중요한 것 같다"라고 밝혔다.

언에듀는 밥 먹기 전 간단하게 쇼핑을 하겠다며 명품 L사 매장을 방문했다. 언에듀는 선글라스, 벨트, 고글을 구매 순식간에 총 526만 원을 지출했다.

언에듀는 평소 씀씀이가 크다며 "일시불로 했다. 빚지는 걸 안 좋아한다. 신용카드 안 쓴다"라고 전했다. 언에듀는 "포인트나 이런 걸 잘 안 한다. 적립이나 가입하는 게 귀찮고 복잡하더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언에듀는 소셜 계정 업로드를 위한 명품 쇼핑 인증숏을 찍었다. 언에듀는 "나만 알면 안 된다. 보여주기식이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언에듀는 일주일에 한두 번 오마카세에서 밥을 먹는다고 했다. 방송에서 언에듀가 방문한 오마카세는 1인당 33만 원이었다. 언에듀는 총 3명 값인 99만 원을 직접 결제했다.

언에듀는 "돈을 써야 자영업자분들도 돈을 버시고, 소비를 해야 이 사회가 돌아간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이 애국자임을 어필했다.

이날 언에듀는 총 620여만 원을 소비했다. 언에듀는 "평범한 하루다. 평상시에 이렇게 쓴다"라고 알렸다.

이를 지켜본 이준은 "잠깐 쇼핑에 충격을 받았다. 내가 만약 그만큼 금액을 쓴다면 최소 4개월은 걸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내가 진짜 사고 싶은 건지 기분인 건지 그걸 판단할 것 같다"면서도 "힙합 플렉스가 있지 않나. 그래서 리스펙 해야 할 것 같기도 하다"라고 했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