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요한 "송강호, 드라마 경험 없어 내게 의지해…신인상? 긴장하셔야" [유퀴즈]

강다윤 기자 2024. 5. 15. 23: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배우 변요한이 '신인 배우' 송강호에 대해 이야기했다.

15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션샤인' 특집이 꾸며진 가운데 비장한 눈빛으로 낭만을 그리는 배우 변요한이 출연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이날 변요한은 디즈니+ '삼식이 삼촌'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송강호에 대해 "송강호 선배는 그동안 내가 존경해 온 선배님이시고 대한민국 국가대표라고 생각한다"며 "그런데 드라마 경험이 없으시다. 신인이시지 않나. 그래서 좀 많이 (내게) 의지를 하시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세호가 "영화와 드라마가 조금 현장이 다르냐"라고 묻자 변요한은 "사실 같은데 신인들은 긴장을 하지 않나"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그래도 역시는 역시다. '신'이 새로울 '신'이 아니라 귀신 '신'이다. 작두 한번 타니까 쭉 가시더라"라고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유재석이 "어떻게 보면 송강호 씨가 이 드라마가 잘돼면, 어쨌든 드라마는 처음이기 때문에 만약 수상을 하시게 되면 신인상을 받으시는 거냐"라고 궁금증을 드러냈다.

그러자 변요한은 "또 그해 대단하고 걸출한 신인들이 나올 테니 (송강호도) 긴장을 하셔야 할 것 같다"며 "나는 공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