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영·유수영 등 8명’ UFC 공식 계약 위해 RTU 출전

허윤수 2024. 5. 15. 1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명의 대한민국 파이터가 21번째 한국인 UFC 파이터가 되기 위해 나선다.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MMA) 단체인 UFC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중국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상하이에서 ROAD TO UFC(로드 투 UFC) 시즌 3 오프닝 라운드를 진행한다.

전 더블지FC·더블지FC디에이터 라이트급 챔피언 기원빈은 ROAD TO UFC 시즌 1과 2에 모두 출전했으나 각각 4강, 8강에서 탈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중국 상하이서 로드 투 UFC 개최
홍준영·유수영·기원빈 등 한국 선수 8명 출전
사진=UFC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8명의 대한민국 파이터가 21번째 한국인 UFC 파이터가 되기 위해 나선다.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MMA) 단체인 UFC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중국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상하이에서 ROAD TO UFC(로드 투 UFC) 시즌 3 오프닝 라운드를 진행한다.

로드 투 UFC는 아시아 정상급 MMA 선수에게 UFC와 계약할 기회를 제공하는 토너먼트다. 총 32명의 MMA 선수가 4개 체급(플라이급, 밴텀급, 페더급, 여성 스트로급)에서 경쟁한다. 추가적으로 네 개의 논 토너먼트 경기도 열린다. 이번 시즌 3에는 한국 선수 6명이 토너먼트에, 2명이 논 토너먼트 경기에 출전한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제자 김한슬(33)이 대회의 포문을 연다. 전 더블지F더블지FCFC 웰터급 더블 챔피언 김한슬은 오는 18일 바하터보러 바터보라티(26·중국)와 논 토너먼트 웰터급(77.1kg) 경기를 치른다. 바하터보러는 지난 시즌 김한슬의 팀 동료 기원빈을 꺾고 라이트급(70.3kg) 토너먼트 4강에 진출한 선수다.

또 다른 정찬성의 제자 홍준영(34)은 페더급(65.8kg) 8강에서 지난 시즌 라이트급 준우승자 하라구치 신(25·일본)과 격돌한다. 전 더블지F더블지FCFC 페더급 더블 챔피언 홍준영은 ‘범죄도시 3’에 빌런 ‘마하’ 역으로 출연하는 등 액션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AFC 페더급 챔피언 송영재(28)는 카와나 마스토(29·일본)와 페더급 4강 진출을 놓고 겨룬다. 김동현, 추성훈의 제자로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전 제우스FC 스트로급(52.2kg) 챔피언 서예담(32)은 여성 스트로급 8강에서 침구사 파이터 스밍(29·중국)과 맞붙는다. 주짓수 국가대표를 지낸 서예담의 두 번째 UFC 도전이다. 그는 지난 2022년 ROAD TO UFC 시즌 1 논 토너먼트에서 요세핀 크누트손에게 패하며 고배를 마셨다.

사진=UFC
둘째 날인 19일 역시 한국 파이터가 문을 연다. UFC 삼수생 기원빈(33)은 라이트급 논 토너먼트 경기에서 사이카 타츠야(33·일본)와 만난다. 전 더블지FC·더블지FC디에이터 라이트급 챔피언 기원빈은 ROAD TO UFC 시즌 1과 2에 모두 출전했으나 각각 4강, 8강에서 탈락했다.

‘유짓수’ 유수영(28)은 노세 노세 쇼헤이(26·일본)와 밴텀급(61.2kg) 8강전을 치른다. 전 블랙컴뱃·나이자FC·딥·제우스FC 밴텀급 챔피언 유수영은 국내 정상급 주짓수 실력을 지닌 그래플러다.

전 더블지FC 플라이급(56.7kg) 챔피언 최동훈(25·6승)은 지난해 플라이급 토너먼트 준우승자 지니우스위에(23·중국)와 플라이급 8강에서 격돌한다. 원챔피언십 베테랑 김규성(31·12승 5패)은 밴텀급 8강에서 판크라스 밴텀급 챔피언 나카니시 토키타카(27·일본)와 주먹을 맞댄다.

<한국 선수 경기 일정>

에피소드 1 (5월 18일 오후 7시)

웰터급 논토먼트: 바하터보러 바터보라티 vs 김한슬

페더급 오프닝 라운드: 하라구치 신 vs 홍준영

에피소드 2 (5월 18일 오후 9시)

페더급 오프닝 라운드: 카와나 마스토 vs 송영재

여성 스트로급 오프닝 라운드: 스밍 vs 서예담

에피소드 3 (5월 19일 오후 7시)

라이트급 논토너먼트: 기원빈 vs 사이카 타츠야

플라이급 오프닝 라운드: 지니우스위에 vs 최동훈

밴텀급 오프닝 라운드: 유수영 vs 노세 쇼헤이

에피소드 4 (5월 19일 오후 9시)

밴텀급 오프닝 라운드: 김규성 vs 나카니시 토키타카

허윤수 (yunspor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