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13기 끼투어 기자단’ 활동 시작···여행 콘텐츠 제작·게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이하 공사)는 '13기 경기관광 끼투어 기자단'이 1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3기 끼투어 기자단 공모(4/8일~21일)에는 160여 명이 지원했으며, 기사 작성 능력과 블로그 활동 지수 등을 고려해 최종 20명을 선발했다.
끼투어 기자단은 도내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 체험 등을 바탕으로 후기형 여행 콘텐츠 제작, '경기관광 플랫폼' 및 개인 블로그 게재, 경기도 팸투어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이하 공사)는 ‘13기 경기관광 끼투어 기자단’이 1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3기 끼투어 기자단 공모(4/8일~21일)에는 160여 명이 지원했으며, 기사 작성 능력과 블로그 활동 지수 등을 고려해 최종 20명을 선발했다. 올해 기자단을 활용한 SNS 등 홍보마케팅 활동을 보다 강화하는 차원에서 지난해(15명)보다 5명을 더 뽑았다.
끼투어 기자단은 도내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 체험 등을 바탕으로 후기형 여행 콘텐츠 제작, ‘경기관광 플랫폼’ 및 개인 블로그 게재, 경기도 팸투어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 총 7개월이며, 기자단에게는 월별 원고료가 지급된다.
끼투어 기자단 명칭은 ‘경기’의 초성인 ‘ㄱ’ 두 자를 합쳐 만들었으며, 각자 가진 끼를 발휘해 쉽고, 재밌고, 유익한 경기도 여행 정보 콘텐츠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대 여성 엽기 성폭행 중학생…“집까지 팔아 합의했다” 감형
- “기안84 사랑해”… 한혜진, 핵폭탄 급 고백
- 4억원에 산 임하룡 건물…“현재 100억원 넘어”
- “결혼할 때 몸만 오세요”…‘해변 알몸 결혼식’ 허용한 이 나라
- “젖은 양말 신었다가 다리 마비”…오정태 ‘봉와직염’ 사진 공개
- 매니저가 김호중 옷 입고 경찰 출석…블랙박스 메모리도 빠져
- 배우 남석훈, 美하와이서 사망 ‘뒤늦게 알려져’
- “아저씨 안 돼요, 제발 제발” 다리 난간서 40대 남성 구조한 여고생
- 성추행 피해 호소…씨스타 소유 “양손으로 엉덩이를” 경악
- “바람은 못 고쳐” 불륜 봐줬더니 친아들은 안 보고 상대 자녀만 챙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