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시, 관광택시 앱 ‘타보소 관광’ 출시 외

KBS 지역국 2024. 5. 14. 20: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포항시는 관광택시 앱인 '타보소 관광'을 출시했습니다.

포항 관광 전용택시는 모두 10대로 코스는 도심과 드라마 명소, 자유 코스 등 5가지이며 요금은 3시간 도심 코스가 8만 원, 나머지 코스는 5시간에 12만 5천 원입니다.

포항시는 26일까지 관광택시 앱 출시 기념으로 요금을 20% 할인한다고 밝혔습니다.

포항시, 지역 상품권 부정 유통 단속

포항시가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이달 말까지 포항사랑상품권 부정 유통을 집중 단속합니다.

포항시는 합동 점검반을 꾸려 가족·지인을 동반한 대리 구매나 가맹점 허위 등록을 통한 부정 수취, 불법 환전, 상품권 결제 거부 등을 중점 단속하고 주민신고센터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부정 유통 행위가 적발되면 가맹점 등록 취소 등 행정처분과 최대 2천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며 사안에 따라 수사도 의뢰할 방침입니다.

영덕 ‘장육사’ 불화 2점 보물 지정 예고

문화재청이 영덕의 사찰 장육사의 영산회상도와 지장시왕도를 '보물'로 지정 예고했습니다.

영산회상도는 석가모니불이 법화경을 설법하는 순간을, 지장시왕도는 지장보살과 시왕 등 31구의 존상을 좌우 대칭으로 표현한 불화로, 1764년 영조 때 한 사찰 내에서 각각 다른 화승이 제작해 역사적·학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고려 말기 나옹왕사가 창건한 영덕 장육사는 1989년 지정된 건칠관음보살좌상과 함께 모두 3건의 보물을 소장하게 됐습니다.

울진문예회관 21일 ‘뮌헨 소년합창단’ 공연

울진군이 오는 21일 울진문화예술회관에서 뮌헨소년합창단 공연을 개최합니다.

뮌헨소년합창단은 독일 바이에른 주를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이날 공연에선 대중적인 올드팝과 독일 포크송 등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입니다.

입장료는 5천 원으로, 군청 통합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