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윤동주문학관 신규 콘텐츠 선봬… 기증도서 전시, 영화 상영 등

서울앤 2024. 5. 14. 16: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로구가 '윤동주문학관'(창의문로 119)에서 윤동주 시인 관련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추가된 콘텐츠는 윤동주 유고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시)> 증보판 기증 도서 전시, 윤동주 시인의 삶을 다룬 영화 <시인의 방> 상영, <윤동주 시 100선> 네이버 오디오클립 청취 등 세 가지다.

윤동주 시인의 대표적인 시 100편을 수록한 오디오 콘텐츠로, 문학관 제1전시실 내 비치된 스탠바이미와 헤드셋으로 청취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가 ‘윤동주문학관’(창의문로 119)에서 윤동주 시인 관련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문학관은 그동안 시인채, 열린 우물, 닫힌 우물 3개의 전시실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추가된 콘텐츠는 윤동주 유고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시)> 증보판 기증 도서 전시, 윤동주 시인의 삶을 다룬 영화 <시인의 방> 상영, <윤동주 시 100선> 네이버 오디오클립 청취 등 세 가지다.

먼저 도서 전시는 시민들의 기증으로 이뤄졌다. 해당 서적은 정음사에 발행한 윤동주 유고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증보판 2권이며, 각각 1955년과 1981년 발행됐다.

윤동주문학관 모습. 종로구청 제공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제작한 가상현실영화 <시인의 방>(구범석 감독)은 문학관 제3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본 작품은 제79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이머시브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된 작품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제공하는 ‘윤동주 시 100선’도 있다. 윤동주 시인의 대표적인 시 100편을 수록한 오디오 콘텐츠로, 문학관 제1전시실 내 비치된 스탠바이미와 헤드셋으로 청취할 수 있다.

종로구청 관계자는 “누적 관람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며 “지역 대표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한 윤동주문학관이 관람객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