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모범 어린이 79명에게 표창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1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도 모범 어린이 표창' 시상식을 개최해 모범 어린이 79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모범 어린이 표창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학업에 충실하기를 기대한다"며 "수성구도 마을돌봄시설 확충, 수성구형 부모성장교육,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어린이들이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1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도 모범 어린이 표창’ 시상식을 개최해 모범 어린이 79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날 친구들을 배려하고 도와주며 힘든 일을 솔선수범하는 어린이 28명에게 봉사상을 다양한 책을 읽고 책에서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 활용하는 어린이 14명에게 독서상을 수여했다.
또 항상 밝은 웃음으로 먼저 인사하기를 실천하는 37명 어린이에게는 명랑상을 전달했다.
수성구 청소년수련관 댄스동아리 ‘익스프레션’이 표창 수상 어린이를 축하하는 댄스 공연을 준비했다.
아울러 포토존을 설치하고 수성구 캐릭터 ‘뚜비’와 함께하는 사진 촬영 시간을 마련하는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수성구는 2011년 어린이 칭찬 조례를 제정한 이래 꾸준히 지역 초등학교장, 동장, 어린이집원장, 사회복지시설장의 추천을 받아 미래 꿈과 희망인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마음씨와 품행을 칭찬·격려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모범 어린이 표창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학업에 충실하기를 기대한다”며 “수성구도 마을돌봄시설 확충, 수성구형 부모성장교육,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어린이들이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쓴 보람 있네"…스타 모델 효과 '톡톡'
- 미국서 '돼지 신장' 이식받은 60대, 두 달 만에 숨져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여의뷰] 정치권 덮친 야권 '대통령 탄핵론'에 잠잠한 민심…왜?
- '제2의 손흥민' 꿈 무너트린 음주운전…20대 청년, 7명에 새생명
- "얼마나 예쁘길래"…미인대회 1위한 60대
- 새 진용 꾸린 尹, 3년차 드라이브…'황우여 비대위' 만난다
- "어린 직원 앞에서 날 비난하고 병X으로"…이달 초 숨진 50대 공무원 유서
- '김 여사 수사 라인' 전원교체…대검 참모부도 물갈이[종합]
- 대통령실 "'라인야후사태, 네이버 입장 최대한 존중"(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