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JSR코퍼레이션과 파트너십 통한 세포배양배지 글로벌 판매망 확대

2024. 5. 14. 14: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과 생산에 필수적인 세포배양배지 제품의 글로벌 판매망 확대를 위해 JSR 코퍼레이션(JSR)과 파트너십 계약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JSR은 미국, 브라질 및 유럽 시장에서 양사의 공동 개발 제품인 Basal Media CHO-MX에 대한 독점판매권 외에 7개의 추가 CELLiST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다. △CELLiST Basal Media BASAL3 △CELLiST Basal Media BASAL10 △CELLiST Feed Media FEED2 △CELLiST Feed Media F7 △CELLiST AminoSupplement Cys1 △CELLiST AminoSupplement Cys2 △CELLiST Supplement Glycyl L-Tyrosine Dihydrate

각 CELLiST 제품은 현재 시판 중인 다른 제품보다 CHO 세포주에서 더 높은 항체 생산성을 나타내는 화학조성 배지이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나카이 유타 사장은 “2014년부터 한국의 공장에서 고품질 세포배양배지를 공급해 왔다”며 “아시아 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JSR Life sciences 사장 Tim Lowery는 “아지노모도는 아미노산 기술 및 세포 배양 배지 산업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세포배양배지를 제조하고 상용화하는데 매우 적합하다”며 “새로운 협력을 통해 우리는 미주와 유럽 전역의 고객에게 바이오의약품 제조 니즈에 맞는 포괄적인 제품 라인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효민 기자 jo.hyomi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