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2024년 미디어 스킬업 캠프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는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방송영상미디어 청년인력 인재양성을 위해 2024년도 미디어 스킬업 캠프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미디어스킬업캠프'는 콘텐츠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형 멘토링 교육을 통해 드라마 분야 콘텐츠 제작 및 편성, 저작권 확보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6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스킬업캠프’는 콘텐츠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형 멘토링 교육을 통해 드라마 분야 콘텐츠 제작 및 편성, 저작권 확보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6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콘텐츠 제작에 경험 있는 경기도 대학생 및 청년으로, 4~5명 구성된 팀(경기도민 과반수 이상)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기획력 및 독창성 등에 대한 서류‧면접 평가를 통해 6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1단계에서는 드라마 제작 전반의 워크플로우 교육과 젊은 감각을 갖춘 6명의 전담 멘토링을 통해 제출한 프로젝트 기획안을 개발하고, 선발된 우수 교육생 2팀은 2단계에서 제작에 필요한 집중 멘토링과 제반시설, 장비 등을 지원받아 프로젝트(콘텐츠)를 완성하게 된다.
올해 해당 교육의 전담 참여기업으로는 유튜브 채널 기획과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교육 등의 경험이 풍부한 ㈜캡슐미디어가 선정됐다. 빅픽쳐마트 홍충기 연출, 플래디 민린 팀장, 컨택트 미디어 황경성 대표, 크랭크업미디어 김상윤 대표, 장소연 PD, 고양이 손 하희석 대표 등 현업 전문가들이 멘토단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 교육 종료 후 우수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해서는 연내 OTT 플랫폼 등과 편성을 협의할 예정이다.
한편, ‘미디어 스킬업 캠프’ 참여 교육생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 다녀왔더니 머리 풍성해졌다”…‘탈모인 성지’된 이 나라
- 이재명, 이화영 가족 ‘전세 자금’ 압류 소식 공유 “안타깝다”
- 이상민 “한동훈, 전당대회 출마로 기운 듯…상처 각오해야”
- “이런 요청은 처음” 뜻밖의 배달 주문서에 카페 사장 감동
- 매주 대문 앞에 대변, 개라고 생각했는데…범인은 견주
- 이준석 “檢인사, 마지막 몸부림…2016년 전철 밟는 T익스프레스”
- ‘지참금 갈등’ 신부 죽자 가족 70명 신랑 집에 몰려가 방화
- ‘파타야 드럼통 살인’ 피의자 1명 캄보디아서 추가 검거
- 무인점포서 잠옷 입고 8시간 무전취식…경찰 출동에 냉장고로 문 막기도
- 급식재료 훔친 현직 교사…중고장터서 팔다가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