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5주년 ‘530 이벤트’ 본격 진행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5. 14. 12: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은사막 ‘530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 ‘530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2019년 5월 30일 국내 직접 서비스를 시작했다.

5주년을 맞아 모든 모험가에게 시즌 캐릭터를 추가로 생성할 수 있는 ‘시즌 생성권’을 한 개 더 지급한다.

모험가는 지급받은 생성권으로 시즌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시즌] 여정의 인장’을 모아 다양한 보상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5주년을 기념해 ▲발크스의 조언(+120) ▲꿈을 부르는 향로(총 2회)를 ‘[시즌] 여정의 인장’으로 교환할 수 있게 추가했다.

‘검은사막’ 월드 곳곳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어비스 원 : 마그누스’의 통행료를 1은화로 대폭 할인했다. 이 외에도 가문 생성 연도에 따라 모든 모험가에게 특별 칭호를 부여했다.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1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길드 우두머리 소환 가능 횟수가 2배 증가한다.

길드원과 함께 ‘길드 토벌 임무’를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총 4종의 목표가 주어지며, 완료 시 ▲길드 자금 5천만 은화 ▲[길드] 분노의 정수 ▲[길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길드] 그믐달 전투 인장 등을 받는다.

신규 및 복귀 모험가가 길드에 가입하면 ▲[이벤트] 샤카투의 화려한 상자 ▲동(V)액세서리 확정 강화 지원 상자 등을 접속 보상으로 지급한다.

◆ ‘아레스’ 출시 300일 이벤트 4종 진행

아레스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출시 300일을 맞아 이벤트 4종을 열고 보상을 지급한다.

‘아레스’ 출시 300일 기념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300일 기념 출석부 I’ 이벤트를 통해 7일간 ▲무기 복구권 ▲주무기/보조무기/방어구/성물 파괴 보호제 ▲재합성권 선택 상자등을 지급한다. 7일차에는 최종 보상인 A-S등급 선택 소환권도 제공한다.

‘300일 기념 출석부 II’도 함께 진행되며 슈트/오퍼레이터/탈것/데코를 최대 165회 소환 가능한 ‘프라임 소환권’과 ‘재합성권 선택 상자’, ‘모듈 복구권’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300일 기념 수집 이벤트와 교환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300일 이벤트 던전에서 사냥으로 획득한 ‘300일 기념 쿠폰’을 특별한 수집 효과를 제공하는 ‘300일 기념 주화 시리즈’로 교환할 수 있다.

300일 기념 특별 데코 아이템과 ‘A-S등급 선택 소환권’, 각종 성장 재료로도 바꿀 수 있다.

‘아레스’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복귀 가디언 환영 출석부’, ‘복귀 가디언 지원 미션’ 등의 이벤트도 마련됐다.

복귀 이벤트는 6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조건 달성 시 슈트/오퍼레이터/탈것/데코를 최대 385회 소환할 수 있는 ‘프라임 소환권’과 성장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출시 300일을 맞아 신규 PvP(이용자대결) 콘텐츠인 ‘포보스 전장’이 추가된다.

◆ 페이코, 키티버니포니와 협력…에디션 2종 선

페이코, 키티버니포니 에디션 2종
엔에이치엔 페이코(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가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협력해 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카드 디자인에 혜택과 편리함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키티버니포니가 간편결제 및 카드사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카드의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디자인 요소를 강화해 카드를 소지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은 블랙래빗(Black Rabbit), 화이트래빗(White Rabbit) 2가지 버전으로 선보였다.

블랙 카드 앞면에는 앉아 있거나 무언가 궁금해하는 ‘리틀 버니즈(Little Bunnies)’가 등장한다. 특수 코팅으로 시그니처 토끼가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주며, 뒷면 마그네틱 자기 테이프 부분에는 한 방향으로 뛰어가는 토끼 패턴을 적용해 위트를 가미했다.

화이트 카드에는 토끼가 풀밭을 뛰어가는 ‘바운싱 버니 패턴’을 적용했으며 적층 기법을 활용해 입체감을 한층 살렸다.

또한 본질에 집중한 직관적이고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결제 건의 경우 별도의 적립 한도 없이 국내 온라인 결제 1%, 오프라인 0.5%가 무제한 적립되며 매월 선정되는 인기 브랜드 대상 적립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해외 결제 시에도 전월 이용 실적 등 제한 사항 없이 해외 결제 수수료, ATM 인출 수수료가 면제된다. 현지 통화 환전 없이 원화로 바로 결제돼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귀국 후 원화 재환전의 번거로움이 없어 국내외 구분 없이 높은 활용도가 기대되는 카드다.

키티버니포니 에디션 카드는 연회비 없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하게 비자 컨택리스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NFC 결제 단말기 근처에 카드를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빠르고 안전한 결제가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페이코 앱을 활용한 모바일 컨택리스 결제도 할 수 있다.

컨택리스 기능을 활용한다면 추가적인 현금 환전 없이 해외에서 대중교통을 비롯한 쇼핑, F&B 등 매장에서 더욱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은 2024년 한정판으로 올해 12월 31일까지만 발급 가능하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