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3연속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음반·음원 차트 석권

정혜원 기자 2024. 5. 14. 11: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3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가 됐다.

14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은 13일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로 발매 당일에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3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K팝 최초의 그룹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제로베이스원. 제공| 웨이크원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3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가 됐다.

14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은 13일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로 발매 당일에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3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K팝 최초의 그룹이 됐다.

신보는 또한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브라질, 에스토니아, 홍콩, 카자흐스탄, 라트비아, 말레이시아, 몽골, 포르투갈, 카타르, 태국,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멕시코, 네팔, 체코, 칠레, 스페인 등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최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필 더 팝' 역시 싱가포르, 페루, 바레인,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네팔, 파라과이, 사우디 아라비아, 카타르, 칠레, 에콰도르 등 전 세계 1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압도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음반뿐 아니라 국내외 음원 차트서도 가파른 인기 성장세를 보였다. 타이틀곡 '필 더 팝'을 비롯해 '솔라 파워', '디어 이클립스', '스웨트', '선데이 라이드', '헬로우', '필 더 팝 (스페드 업 버전)' 등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핫100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 '필 더 팝'의 스페드업 버전 외 6곡이 톱100 차트에도 진입한 데 이어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톱100 8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필 더 팝'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13시간 만에 580만 뷰를 돌파,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4위에도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 중이다.

'유 해드 미 앳 헬로'에는 사랑이 주는 행복에 가슴 벅찬 청춘의 이야기가 담겼다. 운명적 만남 후 첫눈에 반한 청춘 3부작을 완성하는 앨범이다. 제로베이스원만의 청량함에 강렬함을 한 스푼 섞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올여름 무더위를 날린다. 청춘이라면 누구나 직면하게 되는 망설임, 걱정, 고민 등을 제로베이스원과 함께 하는 순간만큼은 모두 잊고 날려버릴 최고의 시간을 선물한다.

제로베이스원은 타이틀곡 '필 더 팝'으로 활발한 컴백 활동에 나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