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5월 피톤치드 가득한 전남 숲 힐링지 4곳 선정

전남=나요안 기자 2024. 5. 14. 0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가 14일 녹음이 짙어지는 5월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 여행지로 곡성군 제월섬, 구례군 구례수목원, 완도군 완도수목원, 진도군 사천리 무장애숲길을 추천했다.

인기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촬영지인 천은사 상생의 길, 구례읍내에 위치한 섬진강 대숲길, 지리산에서 나는 산나물과 계절별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례 오일장도 들를 수 있다.

편백나무로 가득한 숲길을 걸으며 피톤치드를 흠뻑 마시며 몸과 마음이 힐링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숲마다 다른 특성들 지녀 힐링에 제격…'전남관광플랫폼'과 '야놀자' 숙박 예약시 할인 혜택도
완도수목원./사진제공=전라남도

전라남도가 14일 녹음이 짙어지는 5월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 여행지로 곡성군 제월섬, 구례군 구례수목원, 완도군 완도수목원, 진도군 사천리 무장애숲길을 추천했다.

곡성 제월섬은 섬진강에 오랜 시간 동안 토사가 쌓여 형성됐다. 사람이 드나들지 않던 곳에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자라면서 멋진 숲을 이뤘다.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숲속 한복판에서 캠핑과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밧줄을 타고 나무를 기어오르는 트리 클라이밍, 나침반과 지도를 활용해 정해진 시간에 목적지까지 찾아가는 숲 모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인근 곡성기차마을에서는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장미축제가 열린다.

구례수목원은 전라남도 제1호 공립수목원이다. 54ha의 넓은 면적에 그늘정원, 봄향기원, 회국화목원 등 13개 정원이 옹기종기 모여있다. 야생화와 이색적인 꽃, 나무가 풍성하다. 아이들과 함께 매미잡기 등 숲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인기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촬영지인 천은사 상생의 길, 구례읍내에 위치한 섬진강 대숲길, 지리산에서 나는 산나물과 계절별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례 오일장도 들를 수 있다.

완도수목원은 우리나라 최대 난대림 자생지다. 아열대온실관, 산림박물관, 산림환경교육관 등이 있다. 아열대 온실관은 600여종의 아열대식물로 꾸며져 열대우림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난대림으로 울창한 탐방로를 걸으며 피톤치드를 만끽할 수 있다. 인근 신지면에 위치한 완도해양치유센터는 올해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됐다.

진도 사천리 무장애숲길은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 모두가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는 숲길 1.3km와 자연 훼손을 최소화해 조성한 0.5km의 둘레길로 이뤄졌다. 편백나무로 가득한 숲길을 걸으며 피톤치드를 흠뻑 마시며 몸과 마음이 힐링할 수 있다. 한옥체험관, 삼별초 홍보관, 파크골프장이 있는 운림삼별초 공원이 인근에 있다.

전남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남관광플랫폼'(JN TOUR)을 이용하면 된다. 관광지, 체험·교통·숙박·맛집 정보 확인과 예약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다.

글로벌 트래블 플랫폼 '야놀자'와도 협약돼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회원 가입 후 '남도 숙박할인 빅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광주·전남 이외 지역에 주소를 둔 관광객에게 숙박요금을 할인해 준다. 플랫폼에 등록된 숙박시설(1706개소) 이용 시 1박 기준 숙박료에 따라 10만원 이상은 4만원, 7만원 이상은 3만원, 7만원 미만은 2만원의 할인 혜택이 있다.

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