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레터, MS마켓플레이스에 제로트러스트 기반 '이메일 보안 서비스' 출시

송혜리 기자 2024. 5. 14.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큐레터는 국내 보안기업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MS) 마켓플레이스에 제로트러스트 기반 이메일 보안 서비스 'DISARM 콘텐트 시큐리티 포 이메일(Content Security for Email)'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같은 문제에 따라 시큐레터는 MS 365로 유입되는 지능형 보안 위협을 탐지해 선제 방어하는 DISARM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MS 마켓플레이스에 통합 클라우드 이메일 보안 서비스 제공
MS 기본 보안 기능 보완해 '알려지지 않은 지능형 보안 위협'까지 선제 방어
시큐레터CI(사진=시큐레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시큐레터는 국내 보안기업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MS) 마켓플레이스에 제로트러스트 기반 이메일 보안 서비스 'DISARM 콘텐트 시큐리티 포 이메일(Content Security for Email)'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프로그램 MS 365를 도입하면서 기업 정보를 노리는 공격은 날이 갈수록 고도화되고 있다. 공격자들이 업무 이메일을 공격 수단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업무 문서로 위장한 악성 메일이 유입될 경우 선제 대응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이같은 문제에 따라 시큐레터는 MS 365로 유입되는 지능형 보안 위협을 탐지해 선제 방어하는 DISARM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DISARM은 MS 365 이메일 서비스로 유입되는 알려진 보안 위협뿐만 아니라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까지 모두 선제 방어하며, MS 365 플랫폼에서 DISARM 서비스를 구독하면 5분 안에 쉽고 빠르게 연동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기존 이메일 보안 서비스와 달리 MS 애플리케이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하기 때문에 MX 레코드 값 변경이 필요 없고 이메일 유실 위험도 없다.

특히 시큐레터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콘텐츠 무해화(CDR) 엔진을 디버거 엔진과 통합 제공해, 유입되는 보안 위협을 지속적으로 탐지·분석하고 피싱 이메일, 랜섬웨어, 이메일 사기 공격(BEC) 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는 게 큰 장점이다.
따라서 MS 기본 보안 기능을 우회하는 신·변종 악성코드, 랜섬웨어가 포함된 메일이 수신되더라도 이메일 열람 전에 차단돼 사용자는 보안이 한층 더 강화된 MS 365를 사용할 수 있다.

임차성 시큐레터 대표는 "DISARM 서비스는 '콘텐츠를 주고받는 모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된 모든 위협에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시큐레터의 비전을 반영한 것"이라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MS 365 사용자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큐레터는 DISARM 서비스 출시와 더불어 다음달 1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시큐레터 시큐리티 서밋 2024' 고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MARS 플랫폼 3.0의 제품 로드맵·기술을 공개하고 ▲제로 트러스트 CDR을 통한 강력한 위협 대응 사례 ▲DISARM을 통한 이메일 보안의 현재 및 미래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