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도 안 떠날래요?"…여행업계, 휴가철 '적자 불사' 타임딜 경쟁 가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여행업계의 '타임딜' 특가 경쟁이 불붙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여행사는 고물가로 지갑이 얇아진 탓에 해외여행 수요가 주춤할 것을 대비해 시간 한정 특가 할인 이벤트인 '타임딜'을 잇달아 내놓았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도 할인 경쟁에 합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자 판매도 불사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여행 물가 확 내려드립니다" "0원 해외여행 도전하세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여행업계의 '타임딜' 특가 경쟁이 불붙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여행사는 고물가로 지갑이 얇아진 탓에 해외여행 수요가 주춤할 것을 대비해 시간 한정 특가 할인 이벤트인 '타임딜'을 잇달아 내놓았다.
참좋은여행(094850)은 2007년에 창사한 이후 처음으로 타임세일인 '베리굿딜'(VERYGOOD DEAL)을 도입했다. 출발 일정이 얼마 남지 않은 여행 상품에 대해 최대 33%까지 상시 할인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리굿딜은 매주 5개 대표 상품을 할인하는 '지금한정 타임딜'과 출발 임박한 상품을 최대 33%까지 할인하는 '라스트콜 긴급딜' 두 가지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여행 상품은 재고를 남겨 팔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출발 임박한 상품에 대해서는 할인 제도를 실시하는 경우가 있다"며 "다만, 땡처리와 같은 덤핑여행, 저품질여행은 아니며 일반 상품과 똑같은 조건으로 서비스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나투어(039130)는 대한민국 여름휴가 지원이라는 명목하에 다음 달 30일까지 7주간 매주 월요일 10시에 여행지 추천과 타임 세일을 진행하는 '빅하투페어'를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 추천 여행지는 베트남으로 '다낭 5일' 상품을 최대 43% 할인가로 선보인다. 이밖에 △7~9월 얼리버드 할인 △아동 동반 할인 △최대 10만 원 카드사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모두투어(080160)는 상시 타임딜을 진행하는 가운데 동남아, 일본 상품 예약 시 최대 10만원, 유럽 상품은 최대 50만 원 즉시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워낙 게릴라성으로 하는 프로모션이라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중장년층의 반응이 좋다"며 "상황에 따라서 적자 판매도 해야 하는 부분이라 확실히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도 할인 경쟁에 합세했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3일까지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항공권과 해외숙소를 판매하는 '2024 여기어때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뽑기 이벤트를 통해 매일 1명씩, 총 54명에 무료 오사카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엔 전 세계 항공권을 최대 90% 할인한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야놀자는 최근 여행 수요가 높은 필리핀을 이달의 여행지로 선정하고 다양한 맞춤 혜택도 선보인다. 이날 오후 11시 59분까지 필리핀 항공권 구매 시 최대 4만 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또 5월 한 달간 필리핀 숙소 전용 최대 4만 5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투숙일 기준 6월부터 9월까지 사용 가능하다.
한편 통상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이어지는 2분기는 여행업계 비수기로 여행사들은 실적 하락세를 보인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4월 모객 실적을 분석한 결과 각각 24만 5145명, 16만 8952명으로 전월대비 7%, 11% 하락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母 술집 5개 운영, 결혼만 7번…친부 누군지 몰라" 김광수 가정사 고백
- "띠동갑 상사에 당했는데 꽃뱀 취급"…성폭력 피해자, 회사 창 밖 투신
- '100억 자산' 82세 여성의 잘못된 끝사랑…50대 남친에 15억 뜯겼다
- "솔비, 도화살 75%…남자 숨 막히게 하는 사주, 남편 복 없다"
- 커피 28잔 단체배달에 "씨XX이네"…배달기사, 업주 향해 쌍욕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
- 류화영 "티아라 내 왕따는 사실…김광수 대표 발언은 왜곡" 반박
- 트와이스 모모, 브라톱 속 선명 복근…남다른 건강미 [N샷]
- '찍찍' 만두 파먹는 쥐 포착…'143년 전통' 딤섬집 위생 논란
- 이혜영 "운용자산 27조 남편과 같은 날 죽기로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