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게시판] 대웅제약, 펙수클루 지난해 원외 처방액 성장 1위 기록 등

이정아 기자 2024. 5. 13. 18: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3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사진)’가 지난해 국내 원외처방시장에서 처방액 성장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3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가 지난해 국내 원외처방시장에서 처방액 성장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펙수클루 처방액은 2022년 129억원에서 406억원 증가해 지난해 535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성장률은 315%였다. 반면 국내 전문의약품 상위 10개 품목의 처방액 증가는 평균 230억원에 그쳤다. 2022년 7월 출시한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는 출시 후 현재까지 월평균 8.6% 성장했다. 발매 2년 차인 지난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점유율 2위를 달성했다. 지난 3월까지 누적 처방액 833억원을 기록했다.

▲종근당건강은 13일 체중 관리와 유지에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를 냈다. 다이어트코치는 식약처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한 고단백 다이어트 음료다. 280mL한 팩에 동·식물성 단백질 22g과 분자사슬아미노산(BCAA) 3종을 포함한 필수 아미노산 9종,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들어 있어 하루 1~2팩으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당류가 들어 있지 않다.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가 들어 있다. 초콜릿과 커피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11일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청 운동장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체육대회인 ‘제8회 자생 꿈나무 올림픽’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자생 꿈나무 올림픽에는 천안시 지역아동센터 23곳의 어린이 360여 명과 자생의료재단·천안자생한방병원 임직원, 아동센터 봉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또 천안자생한방병원 문자영 병원장과 천안시 이재관 국회의원, 이종담 시의원 등 지역사회의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어린이들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전했다.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 퓨쳐켐이 거세저항성 전이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립선암 치료제 FC705가 미국 임상 2a상에서 첫 환자 투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임상에 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립선암은 미국에서 연간 27만 명에 달하는 신규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미국 남성암 발생률 1위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남성암이다. 퓨쳐켐의 FC705은 절반의 투여량으로 피폭등의 부작용은 최소화하면서 경쟁 약물 대비 높은 종양 섭취율로 치료효과를 최대화하는 전립선암 치료제다. FC705의 미국 임상은 메릴랜드대 메디컬센터 외 5개 센터에서 진행했다. 임상 1상 결과 ORR(객관적 반응률)과 DCR(질병통제율)은 100%로 나타났고 임상에 참여한 모든 환자에게서 PSA(전립선 특이항원) 감소가 확인됐다.

▲고려대 의대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주관하는 ‘2024년도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학위과정 통합’ 위탁운영 사업기관으로 선정돼 개발도상국 9개국 보건의료 인력 55명을 양성한다. 4년간 53억원 규모다. 이번 과정은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몽골, 우즈베키스탄,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우간다 등 9개국의 전문 보건의료 인력을 대상으로 한 석사 학위과정이다. 기초의학·의학교육학·간호학 3개의 분야에서 55명을 초청한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자가미백제 ‘뷰티스 홈’ 15와 10 제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집에서도 우수한 치아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두 제품은 치아 미백 시 효과적인 과산화요소가 각각 15%, 10% 들었다. 치아에서 착색되는 부분인 유기질을 효과적으로 산화시켜 치아 색상을 밝게 하는 원리다. 여기에 미백작용을 하는 성분이 치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체 특허 성분도 들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운동선수 등 전문 스포츠인의 피로 회복과 통증 관리에 특화된 전문가용 저주파 마사지기 ‘HV-F080′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HV-F080은 운동선수의 빠른 신체 회복을 돕기 위해 고안된 저주파 마사지기다. 경피적 전기 신경자극(TENS)을 통한 저주파 모드와 미세전류 모드가 있다. 저주파 모드는 근육에 수축과 이완 자극을 통해 운동 후 신체 피로 해소를 돕는다. 미세전류 모드는 아데노신3인산(ATP) 생성 증가와 통증 관리에 효과가 있다.

▲유유제약이 유유제약 노동조합의 신청, 한국노총 제천·단양지역지부의 추천으로 제천시로부터 노사상생 및 화합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한 사업장에 수여되는 노사평화상을 받았다. 유유제약은 노조와 함께 한 지역사회 기부 및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활동과 우수한 가족친화 직장문화, 복지제도 등 근로자 친화적 경영,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결정됐다. 유유제약의 노사평화상 수상은 2022년에 이어 두번째다.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는 동아제약 독자 성분 헤파린RX 콤플렉스가 고함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 과다 피지 케어,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색 등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트러블 부위에 10분 간 올리면 된다. 인체적용시험 테스트를 통해 붉은 피부 색이 10.42% 개선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트러블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진정 효과가 1.6배 커진다.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대표 크리에이터 ‘티벳동생’과 협업한 선런칭 마켓을 13일부터 진행하며, 풍성한 혜택과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티벳동생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지난 9~10일 이틀간 경기도 용인 GC녹십자 R&D센터에서 창립 4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기념식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목암연구소는 2022년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연구소로 탈바꿈을 선언해 mRNA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했다. 중장기적으로 mRNA, 저분자 화합물질을 개발하는 AI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서울대병원과 고려대, KAIST 등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과 활발히 협력하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퇴행성 요추 질환 환자의 측방 요추체간 유합술에 인간 유전자 재조합 골형성 촉진 단백질 2(rhBMP-2)가 포함된 골대체재 노보시스와 엑셀오스 인젝트를 사용한 결과, 조기에 추체간 골유합이 성공적으로 달성된 것을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요추체간 유합술을 진행할 때 골유합 달성률은 수술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평가지표 중 하나다. 시지바이오는 사람의 해면골과 가장 유사한 구조의 세라믹 골이식재인 노보시스와 뼈를 잘 생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미네랄 골이식재인 엑셀오스 인젝트의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1월 FDA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노보시스 퍼티’의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미국과 한국 등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허가 임상을 준비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후원하고, 디지털조선일보가 주관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7년 연속 병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은 올해 상급종합병원 최초로 웹접근성, 모바일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하고, 장애인과 고령자 분들이 일반인들과 동등하게 모바일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올해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사결과 조회화면 UI/UX 개선도 진행됐다.

▲생활건강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신제품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은 링셀의 노하우로 배합한 독자 콤플렉스 아미노블럭과 실크세리신 단백질을 함유한 수분 클렌저다. 거품으로 부드럽게 세안할 수 있으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민감성 피부 대상 1차 자극 테스트를 한 결과 세안 시 피부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또 미세먼지와 노폐물, 각질, 화이트·블랙헤드 등에도 효과가 있다. 공식몰 ‘JW-ON’과 JW생활건강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