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트플랫폼,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 입주 예술가 공모

이인엽 기자 2024. 5. 13. 11:4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지원사업 입주예술가 공모 포스터. 인천문화재단 제공

 

인천문화재단과 인천아트플랫폼이 만25세~만39세 이하 인천 청년예술가를 대상으로 하는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 참여 예술가를 공개 모집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21일부터 6월3일 까지다.

13일 재단에 따르면 인천아트플랫폼은 올해부터 청년예술가 대상 창작공간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인천 연고 청년 예술가라면 활동 장르나 배경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시각예술, 공연예술, 다원예술, 영화, 예술이론 등 현대예술 전 분야다.

신청 대상은 만 25세 이상에서 만 39세 이하 인천 연고 예술가다.

인천 출생 또는 거주자, 인천 지역 학교 재학 또는 졸업자, 인천에서 3회 이상 전시 또는 공연 등과 같은 창작활동 실적을 지닌 자, 공고일 기준 과거 3년 이상 인천을 활동 근거지로 삼은 자, 현재 인천소재 기관이나 회사, 학교 등에 재직 중인 자가 해당한다.

공모에서 최종 선발되면 오는 8월부터 2025년 3월까지 7개월간 인천아트플랫폼 스튜디오에 입주해 창작 활동을 펼치고, 시민에게 스튜디오를 개방하는 오픈스튜디오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인천아트플랫폼은 이번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젊은 예술가들에게 양질의 창작환경을 제공, 청년예술가들의 잠재력이 발현되는 독창적인 예술실험을 이끌어 내리라 기대한다.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인엽 기자 yyy@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