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평형 아파트를 다양한 혜택으로 누리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

2024. 5. 13. 10: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분양가 상승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예비 입주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있어 눈길이다. 이곳은 제주 핵심 입지에서 분양 중인 ‘아주 더 하이클래스’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발표한 ‘민간 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전국 민간 아파트 3.3㎡당 평균 분양가는 1,859만원으로, 전월 대비 4.96%, 전년 동월 대비 17.2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지방 지역은 3.3㎡당 평균 분양가 1,454만원을 기록, 전월 대비 0.91%, 전년 동월 대비 10.66% 상승했다. 특히 기타 지방 지역에서 평균 분양가가 가장 높은 제주는 2,477만원을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103만원(4.35%)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학부모들의 높은 선호를 받고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 아파트의 몸값이 수도권 지역 아파트 시세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 입주 2년차가 된 ‘H’단지의 전용면적 99㎡(4층)는 올해 3월 10억6,200만원에 거래된 바 있다. 또 입주 6년차가 된 ‘J’단지의 전용면적 130㎡(2층)는 올해 4월 8억6,700만원에 거래된 바 있으며 2022년 최고 11억9,780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치솟는 물가와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로 금리 인하 기대감도 낮아진 가운데, 앞으로 전국적으로 분양가는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에 수요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단지 공급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타 상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쾌적한 주거공간, 제주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입주민 개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활용 가능한 대규모 서비스 면적 등을 집약한 단지 ‘아주 더 하이클래스’가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10년간 거주 후 10년 전 확정 분양가로 분양전환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는 이곳은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 걱정 없이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안정적 투자주거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예비 입주민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여기에 주택소유 여부나 소득수준 등 입주 조건도 까다롭지 않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전 국민 누구나 청약에 나설 수 있다.

이에 더해, 사업주체의 동의하에 계약 후 바로 전매, 전대가 가능해 향후 가격 프리미엄을 노려볼 수 있어 메리트 있는 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또 이곳은 임대보증금 보증시스템(70%, HUG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을 적용한 안심사업장으로 입주민이 안심 거주할 수 있는 곳이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4층, 총 1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99~239㎡, 167가구로 구성된 단지다. 전용면적별 △99㎡A 108가구 △99㎡B 36가구 △99㎡C 2가구 △99㎡D 1가구 △220㎡ 10가구 △239㎡A 5가구 △239㎡B 5가구가 공급된다.

단지는 타입별 서비스 면적이 최소 11평 최대 약 83평에 달하며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99㎡A 타입의 서비스 면적은 35.92㎡(11평)이며 전용면적 239㎡B 타입은 273.81㎡(83평) 정도의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전용면적 99㎡B·D, 239㎡B 타입은 다락 공간이 적용돼 서비스 면적의 극대화로 주거 공간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제주 민간임대주택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와 희소성 있는 대형평형 위주로 구성되는 하이엔드 명품 주거단지다. 이에 더해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 펜트하우스와 메조넷(복층타입), 애틱(다락타입), 오픈발코니 적용 등 하이엔드 주거공간 설계 및 고품질 석재마감을 적용할 계획이다(일부세대적용). 또 전 세대 판상형 배치로 제주 하늘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부특화 듀얼웨이현관, 대면형 특화주방, 상부유리장 등 주부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및 자녀교육을 위한 방음스터디룸과 산소방도 마련된다(일부품목옵션). 또 습기에 강한 자재 및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을 제공한다. 하이엔드 단지인 만큼 전 가구 지하주차장이 마련되며, 가구당 1.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대란도 방지할 전망이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제주 영어교육도시와 인접해 있다.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일대 379만㎡ 규모로 조성된 교육 특화 단지다. 노스 런던 칼리지에잇 스쿨(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한국국제학교(KIS) 등 국내에서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는 국제학교 4곳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최근 풀턴 사이언스아카데미 애서튼(FSAA)이 26년 개교 예정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향후 셔틀버스를 상시 운행할 계획(준공 후 2년간 지원)으로 자녀들이 더욱 안전한 통학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 민간임대주택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한라산, 산방산, 곶자왈도립공원, 오설록 등을 품은 자연 속 명품 주거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생각하는정원, 환상숲곶자월공원, 저지오름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단지 인근에서 바로 누릴 수 있어 자연을 벗삼아 힐링할 수 있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일원에서 공급될 예정이며 현재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