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첫 플립폰 통신 인증…'갤럭시 플립6'에 도전장

유효정 중국 전문기자 2024. 5. 13. 07: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샤오미의 첫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12일 중국 언론을 종합하면 샤오미의 플립형 폴더블폰으로 추정되는 모델명 '2405CPX3DC(코드명 루이)' 5G 스마트폰이 10일 통신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샤오미의 첫 플립형 폴더블 스미트폰 '믹스 플립'으로 예상되고 있다.

샤오미가 아직 이 제품의 발표 시기를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통상 중국에서 정부 통신 인증을 마친 후 신제품이 두~세 달 내 출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7W 통신 인증...대용량 배터리 관심

(지디넷코리아=유효정 중국 전문기자)중국 샤오미의 첫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12일 중국 언론을 종합하면 샤오미의 플립형 폴더블폰으로 추정되는 모델명 '2405CPX3DC(코드명 루이)' 5G 스마트폰이 10일 통신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샤오미의 첫 플립형 폴더블 스미트폰 '믹스 플립'으로 예상되고 있다.

샤오미가 아직 이 제품의 발표 시기를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통상 중국에서 정부 통신 인증을 마친 후 신제품이 두~세 달 내 출시된다.

따라서 7월 공개를 앞둔 삼성전자의 '갤러시Z 플립6'와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샤오미 믹스 플립 예상도 (사진=GSM차이나)

정부 사이트에 공개된 인증 내용에 따르면 이 제품은 67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샤오미가 직접 생산한다.

이외 지금까지 알려진 스펙을 종합하면 믹스 플립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 젠(Gen) 3'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얇은 두께를 보유했으며 인물 사진 기능을 내세울 전망이다.

배터리 용량은 4천900mAh으로 '갤럭시 Z 플립5'의 3천700mAh나 화웨이의 '포켓 2'의 4천520mAh 보다 크다.

GSM차이나에서 공개된 바에 따르면 카메라 영역 하단에 작은 화면이 탑재되며, 이 화면을 통해 알림을 확인하고 후면 카메라로 셀카를 찍을 수 있다.

다만 믹스 플립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됐던 위성 통신 기능은 빠졌다. 이날 공개된 인증 정보에도 위성 통신 기능은 언급되지 않아 이 사실이 확인됐다.

유효정 중국 전문기자(hjy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