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행복한 시간 처음입니다”…저소득 한부모가정 사랑나눔 축제

양형찬 기자 2024. 5. 12. 15:1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포아이사랑센터 ‘2024 아이사랑축제 oh! Happy Day!’ 개최
아동들과 학부모들이 ‘2024 아이사랑 축제 oh! Happy Day!’에 앞서 양손으로 하트모양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김포아이사랑센터 제공

 

김포지역 생활환경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산타원정대 활동을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김포아이사랑센터가 올해는 처음으로 ‘2024 아이사랑 축제’인 ‘oh! Happy Day!’를 열었다.

김포아이사랑센터는 지난 11일 중봉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저소득 한부모가정 30가정을 초청했다.

산타원정대가 400~500명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는 이벤트라면 ‘아이사랑 축제 oh! Happy Day!’는 지난 10년 산타 원정대로 끈끈해진 아동들이 부모와 함께 신나는 한바탕 신체활동으로 사랑을 나누는 축제였다.

한전MCS㈜ 김포지점이 탁상용 선풍기 50개를 후원,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김포아이사랑센터 제공

축제를 더욱 뜻깊게 한 것은 한전MCS㈜ 김포지점이다. 이들은 탁상용 선풍기 50개를 후원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한전MCS㈜ 김포지점은 지난해 김포아이사랑센터와 협약을 맺고 매년 아이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 이날 축제에 김병수 시장과 유영숙 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을 비롯한 김종혁·황성석·김현주 시의원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로 더욱 따뜻한 시간이 됐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아이들과 학부모들은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가족이 즐거운 활동을 가져본 것이 처음”이라며 “아이사랑센터와 오늘 행사를 갖게 해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입을 모았다.

조윤숙 센터장은 “작년까지는 물품 후원을 해오다 10년이 되는 올해는 그동안 한부모가정 식구들이 함께 어울리기 어려운 것을 보고 무엇보다 스킨십을 통해 더욱 사랑하는 가족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준비한 저희도 덕분에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양형찬 기자 yang21c@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