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나만 없잖아”…이젠 여기에서 키울 수 있다는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고양이 캐릭터를 내세운 게임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고양이 스낵바는 식당을 찾아온 손님들의 주문을 처리하며 명성을 얻어 장사의 고수가 되는 게임이다.
고양이와 스프는 지난 2021년 출시된 게임으로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5800만건을 기록했다.
복수의 게임업계 관계자는 "고양이 소재가 남녀노소 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반려동물로 키울 수 없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 속에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넵튠의 자회사 트리플라는 최근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를 글로벌 게임시장에 론칭했다. 빈 건물에 사무실을 꾸미고 직원을 채용·관리하며 사업체를 성장시켜 나가야 한다. 이를 통해 세계적인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는 출시 전 누적 55만명 이상의 예약자를 확보했다.
앞서 넵튠은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한 ‘고양이 스낵바’와 ‘고양이 나무꾼’을 선보인 바 있다. 고양이 스낵바는 식당을 찾아온 손님들의 주문을 처리하며 명성을 얻어 장사의 고수가 되는 게임이다. 지난해 1월 글로벌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0만회를 돌파했다. 고양이 나무꾼은 글로벌 진출 일주일 만에 다운로드건수 100만건, 일일활성이용자수(DAU) 10만명을 넘어섰다.
엠에스지스퀘어는 고양이들이 참치·연어·성게알 등 해산물을 이용해 초밥을 만들어 주는 ‘고양이 오마카세’를 대표작으로 꼽았다. 디에이치퍼블리셔는 동물 손님들을 초대해 신기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고양이 식탁’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씨플레이의 모바일 아케이드 ‘캣점프’도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회를 넘겼다.
복수의 게임업계 관계자는 “고양이 소재가 남녀노소 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반려동물로 키울 수 없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 속에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국 빚더미’ 경고 나선 미국…“2045년 GDP보다 부채가 더 많아진다” - 매일경제
- 文회고록 논란 일파만파…국힘 “김정숙 여사 먼저 특검해야” - 매일경제
- 금 1돈에 45만원…‘미친 금값’에 ‘이것’으로 눈돌린다 - 매일경제
- “금리 내리면 주식보다 빨리 움직인다”…잠잠하던 ‘이것’ 들썩 - 매일경제
- 제주행 비행기 안 ‘노매너’…승무원도 깜짝 놀라 눈치만 - 매일경제
- “코스닥 시총 2위 종목이 ‘쩜하’라니”...증시 충격에 잠못드는 주주들 - 매일경제
- [단독] UCK, 테라로사 경영권 강화...커피 사업 글로벌 진출 탄력 - 매일경제
- “쏟아지는 주문에 매일 연장근무”…즐거운 비명 지르는 ‘이 회사’ - 매일경제
- “저출생 시대 돌파구는 이것뿐”…생명보험사들 뛰어든 신사업 - 매일경제
- EPL 역대 6호 3번째 10골-10도움 달성에 UEL 확정까지... 캡틴 손흥민, 시즌 최종전 두 마리 토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