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재, 솔로 컴백했더니…아이튠즈 15개국 상위권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happy@mk.co.kr) 2024. 5. 10. 2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육성재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9일 발매된 육성재의 첫 번째 솔로 싱글 앨범 'EXHIBITION : Look Closely(엑시비션 : 룩 클로슬리)' 타이틀 곡 'BE SOMEBODY(비 썸바디)'는 싱가포르와 베트남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성재. 사진 ㅣ아이윌미디어
가수 겸 배우 육성재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9일 발매된 육성재의 첫 번째 솔로 싱글 앨범 ‘EXHIBITION : Look Closely(엑시비션 : 룩 클로슬리)’ 타이틀 곡 ‘BE SOMEBODY(비 썸바디)’는 싱가포르와 베트남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인도네시아에선 2위, 인도·말레이시아·필리핀 3위 등 총 6개국 차트에서 TOP3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싱가포르 차트에서는 ‘비 썸바디’의 뒤를 이어 수록곡 ‘The Ghost(더 고스트)’, ‘Without you(위드아웃 유)’가 각각 2위와 3위에 랭크되는 등 육성재는 앨범 전곡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이밖에도 멕시코, UAE, 튀르키예를 비롯한 총 15개국에서도 차트인했다.

국내 반응 역시 뜨겁다. 앨범 발매 직후 ‘비 썸바디’는 멜론,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들도 전부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전곡 차트인을 달성하는 등 육성재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타이틀 곡 ‘비 썸바디’는 이모 인디팝(emo indie-pop) 장르의 곡. 트랩 스타일의 비트와 중독적인 기타 리프, 파워풀한 보컬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어두운 밤들을 지나 비로소 내 길을 찾았고, 그 길을 찾아간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았다. 육성재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육성재는 10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해 컴백 무대를 갖는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