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 日 콘솔 시장도 섭렵…주간 판매량 1위 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프트업의 콘솔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가 일본 현지에서 주간 판매량 1위에 올랐다.
10일 일본 게임전문 매체 패미통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4월 22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집계된 주간 판매량에서 6만7131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업계 관계자는 "동일 개발자가 비디오게임 강국인 일본에서 20년의 간극을 두고 주간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은 국내 게임 업계 최초의 성과"라고 평가햇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시프트업의 콘솔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가 일본 현지에서 주간 판매량 1위에 올랐다.
10일 일본 게임전문 매체 패미통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4월 22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집계된 주간 판매량에서 6만7131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백영웅전', '포에버블루 루미나스', '마리오카트8 디럭스' 등 대형 게임을 제친 기록이어서 더 눈에 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김형태 대표는 한국이 불모지였던 시절부터 '마그나 카르타'를 일본에서 크게 성공 시킨 뒤, 20년 만에 '스텔라 블레이드'로 다시 한번 일본 최고 판매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앞서 2004년 '마그나 카르타'는 발매 하루만에 8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플레이스테이션2 일본 공식 사이트에서 국산 게임 최초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동일 개발자가 비디오게임 강국인 일본에서 20년의 간극을 두고 주간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은 국내 게임 업계 최초의 성과"라고 평가햇다.
한편, '스텔라 블레이드'는 앞서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이용자 투표에서도 가장 많은 표를 받아 '이달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마나 예쁘길래"…미인대회 1위한 60대
- 비츠로테크, 북미 1위 발전기 기업 제너락에 전압기 직수출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이디야, 충격의 역성장 …"브랜드 갈아엎는다"
- "악! 오빠 미안해"…변호사 남편에 살해된 아내 '마지막 음성'
- 日, 네이버와 '결별 선언'...신중호 라인야후 사내이사 퇴진·네이버 위탁 종료(종합)
- "매장보다 왜 비싸지?"…'무료배달'이라 해놓고 음식값 올리기 일쑤
- "탈(脫)서울에"…수도권으로 번지는 전셋값 상승세
- [尹정부 남은 3년] ⓛ'조기 레임덕' 빨간불…'소통 방식' 부터 뜯어 고쳐야
- [尹 취임 2년 기자회견]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심판론' 불태우는 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