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 인턴십 지원’ 하나금융, 장애인·청년 일자리 창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사회혁신기업 인턴십 지원을 통해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의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사진)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경력보유여성 등 지원 강화
하나금융그룹이 사회혁신기업 인턴십 지원을 통해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의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사진)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이성희(〃 두 번째) 고용노동부 차관, 정현곤(〃 오른쪽)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 신입 인턴사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부터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230개의 사회혁신기업과 청년들을 연계해 인턴십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이 행사에 참여한 230명의 인턴 중 169명(73.5%)이 정규직으로 전환돼 참여한 혁신기업과 인턴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정규직 고용전환율 80.0%를 목표로 인턴십 프로그램의 양적·질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회혁신기업에는 3개월간 인턴십 급여가 지원되며, 향후 정규직으로 전환 시 2개월 급여를 추가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인턴십 참가자들에 대한 지원도 강화해 △모든 인턴십 참가자에게 월 10만 원의 온라인 교육 바우처 △다자녀 가정 경력보유여성 월 30만 원 지원금 △소상공인 가족 참가자 월 10만 원 지원금 △정규직 미전환 참가자 대상 후속 취업 상담 등이 제공된다.
함 회장은 “청년과 혁신기업이 함께 성장할 때 지속 가능한 미래가 있다”며 “고용취약계층-사회적기업-금융을 연결해 그룹의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실현해 모두의 행복, 미래를 꿈꾸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임대환 기자 hwan91@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음 대통령 이재명” 국민 3명 중 1명 선택…한동훈은?
- ‘주차 시비’에 일본도로 이웃 양손목 절단 살해한 70대
- ‘제자와 성관계’ 30세 여교사, 재판중 다른 남학생 아이 임신
- [단독]선우은숙, 결국 ‘동치미’ 자진하차…“부담드리고 싶지 않았다”
- 김어준·진성호에 빠진 4050… 확증편향·이분법적 사고[4050 그들은 누구인가]
- “여종업원 맘에 안든다고?”…손님에게 술병 던진 30대 노래주점 업주의 최후
- 블랙핑크 제니 옆에 서있다 해고 ‘날벼락’…이유는 잘생긴 외모?
- 부산지법 앞서 50대 유튜버가 다른 유튜버 살해…경주서 검거
- 부산지법 앞서 50대 유튜버가 흉기 살해
- 진수희 “尹, 한동훈 ‘정치인’ 언급 관계 끝났다 생각…‘잘가’ 이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