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DLC 준비에 한창인 스트리머들

문원빈 기자 2024. 5. 10. 09: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C 계기로 입문하거나 새로운 캐릭터 생성해 컨트롤 복습 중

'엘든 링'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자 유명 게임 스트리머들을 비롯한 여러 게이머들이 DLC 준비를 위해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하거나 컨트롤 복습으로 플레이 감각을 다시 익히고 있다.

출시 당시 엘든 링을 즐기지 않았다가 DLC 출시를 계기로, 혹은 GOTY 수상작이니까 한 번쯤 즐겨보겠다며 입문하는 게이머들도 속속 보이고 있다.

엘든 링은 미야자키 히데타카 프롬소프트웨어 디렉터와 판타지 걸작 '얼음과 불의 노래' 원작자 조지 R. R. 마틴이 개발한 소울라이크 액션 RPG다. 출시 당시 완벽에 가까운 오픈월드 구현, 호쾌한 액션성, 다양한 장치로 소울라이크 장르 유저층 확대 등으로 극찬을 받았다.

그 결과 2022 더 게임 어워드, 2022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6차 D.I.C.E 어워드, 2023 게임 개발 초이스 어워드 등 글로벌 대표 시상식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올해의 게임(GOTY)'을 차지했다.

황금 나무의 그림자에서 핵심 인물은 단연 '미켈라'다. 미켈라는 황금률의 라다곤과 영원의 여왕 마리카 사이에서 태어난 쌍둥이 데미갓이다. 쌍둥이 동생 말레니아가 파쇄 전쟁 때문에 자리를 비운 틈을 타 피의 군주 모그윈에게 납치된 바 있다.

- 엘든 링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황금 나무의 그림자에서는 새로운 지역인 '그림자의 땅'이 추가되고 그곳에서 플레이어는 미켈라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엘든 링 스토리의 이면을 파헤칠 예정이다.

미켈라 서사와 함께 그림자 땅의 과거와 영원의 여왕 마리카의 과거 이야기도 조명된다. DLC의 시간 배경은 본편과 동일하며 그림자의 땅과 영원의 여왕 마리카의 과거 스토리는 본편 파쇄 전쟁의 역사처럼 전개된다.

미야자키 디렉터는 "다크소울 시리즈나 블러드 본 등의 DLC와 비교하면 더 큰 규모다. 다음 DLC는 계획하고 있지 않지만 엘든 링의 스토리가 이번 DLC로 끝나는 것은 아니다"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DLC는 라단, 모그를 처치해야 즐길 수 있다. DLC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자 풍월량, 명예훈장, 따효니, 나나양, 릴카 등 국내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엘든 링에 입문하거나 복습하는 방송을 진행했다. 로스트아크 신규 유저들의 어머니로 불리는 '죠니니' 또한 엘든 링을 처음 플레이하며 종합 게임 방송의 재미를 팬들에게 선사했다.

- 풍월량 엘든 링 방송 中

스트리머 구분 없이 엘든 링 방송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 대다수 시청자들이 게임 내용을 알고 있어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이다. 또한 고난도 보스를 공략할 때 고통받고 절규하는 스트리머들의 리액션도 시청하는 입장에서는 재미 포인트다.

특히 1회차를 완료한 풍월량은 너무 오래되어 2회차를 1회차처럼 즐기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덕분에 새벽 내내 진행되는 풍월량의 엘든 링 방송 시청자 수는 늘 6000명 이상 유지됐다.

각 스트리머들의 엘든 링 방송을 감상한 팬들은 "엘든 링 방송은 언제나 환영이지", "고통받는 것도 있지만 실력 좋아지는 모습 보는 것도 재밌다", "대리 만족 느끼며 감상 중", "명(예)훈(장)이 컨트롤 실력은 감탄만 나오네", "소울라이크 게임 방송 보면 신기할 따름이다", "DLC 방송 기대가 된다" 등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 따효니 엘든 링 방송 中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도 엘든 링 DLC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월 23일부터 4일 동안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엘든 링 특별전'을 진행한다.

특별전에서 가장 먼저 보게 될 것은 '가시공 메스메르'의 실물 크기 스태츄와 투구다. 해당 스태츄는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것이다 지난 특별 전시회에서 공개했던 '미켈라의 검 말레니아'의 실물 크기 스태츄 또한 행사장에서 만날 수 있다. 엘든 링 배경을 바탕으로 제작된 포토존도 제공된다.

가시공 메스메르의 투구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공식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기에 모든 제품에 고유 넘버가 기재된 증명서가 동봉될 예정이며 게임이 포함되지 않은 단품으로 판매된다.

한편, 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된 엘든 링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는 오는 6월 21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