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기술창업 기업 대상 최대 9천만원 지원 추진

신진욱 기자 2024. 5. 9. 13:06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5월20일까지 온라인 신청
7개 내외 기업 선발 예정…현금지원 외 IR컨설팅, IR데모데이 개최 예정
고양산업진흥원 전경. 신진욱기자

 

고양산업진흥원은 기술창업기업에 최대 9천만원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오는 20일까지 ‘2024년 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 지원사업(이하 고양형TIPS)’에 참여를 원하는 창업 기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 주도로 선발해 미래유망 창업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한 고양형 TIPS 지원사업이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우수 기업 유치가 목적이다.

‘2024년 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 지원사업’ 모집공고 포스터. 고양산업진흥원 제공

일곱 곳 안팎의 기업을 선발해 심사 결과에 따라 기업별로 최대 9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스타트업의 성장 방향성 수립을 위한 IR 컨설팅과 함께 IR 데모데이를 통해 엔젤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과 연계한 후속 투자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은 ▲고양 소재 기업 또는 고양으로 본사 혹은 지사 이전이 가능 기업 ▲창업 7년 미만의 법인 ▲3년 이내 1천만원 이상 투자유치 이력 있는 기업 등이다.

오는 20일 오후 5시까지 고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고양산업진흥원 고양투자청 담당 직원은 경기일보와의 통화에서 “올해는 중기부의 프리팁스를 모티브로 직접 지원과 함께 IR 컨설팅, IR 데모데이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예산이 확보되면 운영사를 선발해 연계투자가 병행되는 팁스 단계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진욱 기자 jwshin@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