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오르는데 여긴 내렸다`... 역주행 분양가 단지의 등장

이상훈 2024. 5. 9. 11: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3㎡당 평균 1,100만 원대의 거품 뺀 분양가 책정한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쿼드러플역세권(예정)으로 비즈니스 인프라 제격, 사옥 마련과 투자 일거양득 거둬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조감도

지식산업센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입지와 브랜드, 상품성 등 따져야 봐야 할 것들이 많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연 '분양가'가 아닐 수 없다.

특히 최근 인건비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라 분양가 상승이 급격하게 오르면서, 그야말로 자고 일어나면 또 상승해 있는 분양가를 맞이하게 된다. 우스갯소리로만 들리던 '지금이 가장 싸다'라는 인식이 기정사실화로 굳혀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분양가 인상기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있기 마련이다.

DL건설이 시공하고, KT&G(케이티앤지)의 자체 시행사업으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그야말로 분양가에서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고 있다.

지식산업센터114에 따르면, 4월 기준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753만 원, 경기도는 3.3㎡당 평균 1,273만 원에 이른다.

하지만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3.3㎡당 평균 1,100만 원대로 거품 없는 분양가로 책정돼 있다. 분양가가 올라 진입장벽이 높아진 지식산업센터의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해도 같은 지역 내 최근 공급된 지식산업센터들의 3.3㎡당 평균 분양가보다 합리적인 분양가인 셈이다.

한 마디로 가격 저항감은 물론 이에 따른 심리적인 부담까지 상쇄하면서 향후 미래가치까지 높다. 또한 수도권 외곽에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와는 달리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비즈니스를 위한 입지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사옥 마련과 투자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의 특징은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구(舊) 안양LG연구소 부지에 지하 4층~지상 최고 18층, 연면적 9만9,168㎡ 규모로 조성된다.

주차대수는 법정 대비 193%인 총 838대로 계획돼 있는데, 이 역시 인근 단지의 법정 주차대수 대비 평균 173%에 달하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이 단지는 최고 5.7m의 높은 층고 설계(일부)와 입주 기업의 업종이나 기업의 규모에 따라 공간 구성이 가능한 가변형 호실 설계로 맞춤형 공간으로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서비스 면적인 전실 발코니 설계(일부)도 적용되어 업무공간을 더 넓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차량 통행이 용이하고 원활한 출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일부) 등이 도입되어 기업 운영의 편의와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테라스, 옥상정원, 휴게데크 등 휴게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지하철 1, 4호선과 GTX-C노선(예정)이 지나는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선점했다. 향후에는 동탄~인덕원선 호계역(예정, 가칭)도 이용이 가능한 쿼드러플역세권(예정) 입지를 갖춘 셈이다.

또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LS그룹의 계열사를 비롯해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와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업종의 기업 간 시너지 효과 창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금정역 도보 역세권에 공급되는 만큼 이 주위에 형성된 대규모 주거타운과 가까워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만한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3.3㎡당 평균 1,100만 원대의 분양가에 이어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재산세 35%, 취득세 3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과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의 분양조건을 제공하는 만큼 사옥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더할 나위 없는 최적의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LS타워 건너편에 있는 호계데시앙플렉스에서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인 분양홍보관을 통해 자세한 상담도 가능하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