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놀자! 파주페스타’ 18일 개최, 6월 토요일에도 3회

이상호 기자 2024. 5. 9.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옛 파주영어마을에서 …가족단위 즐길 다양한 프로그램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토요일인 오는 18일과 6월 1·8·15일에 ‘다놀자! 파주페스타’를 연다고 9일 밝혔다.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술체험, 미래교육체험,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 제공

옛 파주 영어마을에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로 명칭이 바뀐 공간을 도민이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제공하고자 지난해 9월‘다놀자! 파주페스타’가 처음 마련됐다.

올해는 미래교육, 영어교육 등 평생교육뿐만 아니라 플리마켓, 세계전통놀이 등 다채롭운 프로그램들이 추가됐다.

미래 교육존에서는 드론축구, 메이커스페이스 체험이 가능하다. 영어 교육존에서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베이킹 클래스, 북클럽, 영어뮤지컬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체험 탐구존에서는 세계 의상체험,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비즈팔찌 만들기, 진동로봇 만들기, 물병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놀이 탐구존에서는 세계 전통 놀이 체험공간과 대형 미로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꾸며진다. 지세한 행사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gill.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031-956-2886)로 문의해도 안내받을 수 있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지난해보다 더 다채로워진 ‘다놀자! 파주페스타’에서 즐거운 토요일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호 선임기자 shle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