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 세일즈 나선 김소영 부위원장 “단기적 과제 아닌 긴 호흡 추진 정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김소영 부위원장이 9일 '2024 삼성 글로벌 인베스터스 컨퍼런스'에 기업설명회(IR) 일환으로 참석해 컨퍼런스 개막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부위원장은 정부가 추진중인 자본시장 선진화 추진 과제를 소개하고, 특히 최근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기업 밸류업(가치 상승) 지원방안의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김소영 부위원장이 9일 ‘2024 삼성 글로벌 인베스터스 컨퍼런스’에 기업설명회(IR) 일환으로 참석해 컨퍼런스 개막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부위원장은 정부가 추진중인 자본시장 선진화 추진 과제를 소개하고, 특히 최근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기업 밸류업(가치 상승) 지원방안의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김 부위원장은 먼저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하여 지속 추진중인 과제에 대해 ▲자본시장 접근성 제고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질서 확립 ▲주주가치 기업경영 확립 등 3대 분야별로 주요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이야기했다.
특히, 김 부위원장은 지난 2월 26일 발표된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과 지난 2일 발표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안)의 추진 배경 및 주요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김 부위원장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은 기업 스스로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과제”라면서 “기업들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공시·이행하고, 투자자들이 공시된 계획을 투자 판단에 적극 활용해 피드백으로 작용하는 자본시장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들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작성을 지원하는 한편, 이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이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 등 목차와 양식, 사례를 포함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며 “기업 밸류업은 단기적 과제가 아니며, 긴 호흡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금융위는 앞으로도 우리 자본시장의 변화와 발전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김 부위원장은 이번 발표에 이어 이달 중 BofA 주관 ‘2024 BofA 코리아 컨퍼런스’, 경제금융협력연구회 주관 ‘금융정책 간담회’, 맥쿼리증권 주관 ‘맥쿼리 코리아 밸류업 프로그램 컨퍼런스’ 등의 행사에 적극 참석해 정부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국내·외 투자자들의 질의에 응대할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가려고 과학고 조기 졸업, KAIST가 거부한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