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치지직' 정식 출시…클립 기능 신규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9일 정식으로 출시했다.
안정적인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하는 것과 함께 숏폼 콘텐츠를 위해 '치지직 클립' 기능을 신규 추가했다.
네이버는 치지직을 정식 출시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스트리밍 재미 요소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9일 정식으로 출시했다. 안정적인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하는 것과 함께 숏폼 콘텐츠를 위해 '치지직 클립' 기능을 신규 추가했다. 향후 인공지능(AI) 보이스, 팬카페 라이브 등 기능도 도입한다.
치지직은 지난해 12월19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4개월 동안 사용성과 안정성 점검을 마쳤다. 트위치 구독기간 합산·태그 기능, 신입 스트리머 소개 코너 추가 등 사용자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해 서비스에 구현했다. 사용자 눈높이에 맞춰 운영 정책을 개선하면서 쾌적한 스트리밍 환경을 조성했다.
네이버는 치지직을 정식 출시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스트리밍 재미 요소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기능인 '미션 후원'과 '치지직 클립'을 오픈한다. 치지직 클립으로 스트리밍 영상을 간편히 편집하고, 이를 치지직 영상 후원에 활용할 수 있다. 향후 치지직에서 생성한 스트리머의 숏폼은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 콘텐츠 추천 영역에서 노출된다.
네이버는 치지직을 다른 서비스와 연계하는 한편 기술도 지속 접목한다. 향후 스트리머 팬카페에 치지직 라이브 진행 여부, 주문형비디오(VOD) 영상 노출을 확인하도록 카페 연동을 고도화한다. 네이버의 AI 보이스 기술을 적용한 스트리머 보이스 후원 기능을 오는 3분기 내 시작한다.
네이버는 치지직 정식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설한다. 치지직 콘텐츠와 버추얼 스트리밍을 직접 체험하도록 팝업스토어를 꾸린다. 페이스사인 입장과 결제 등 네이버 기술력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치지직 파트너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게임 대전 등 이벤트도 개최한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치지직은 베타기간 동안 꼼꼼히 서비스의 사용성과 안정성을 점검하며 완성도를 높여갔다”면서 “앞으로도 치지직은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 다채로운 기능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반도체 기업 지원 강화” “의료 개혁 뚜벅뚜벅 가겠다”
- [단독]토종 인증기술, 자동차 1위 日 토요타 뚫었다
- 현대차그룹, 차세대 하이브리드차 배터리 20만대 '先확보'
- 여야 윤 대통령 발언 놓고 엇갈린 행보… 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엔 동의
- 尹 저출생은 국가비상사태..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
- 위기의 석화업계 “고부가 제품만이 살 길”...사업구조에 전환에 '올인'
- '위헌 논란'에도… 민주당, 6월 '민생회복지원금' 추진
- LGD 광저우 공장 매각 점입가경…CSOT 부상하며 인수전 가열
- VM웨어 물량뺏기 전쟁터된 한국···수세 이어 오라클까지 가세
- 美 미네소타, '테일러 스위프트 법' 제정… “암표 거래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