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유명 스트리머 타임어택 연구도 재밌네"

문원빈 기자 2024. 5. 9.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어라이즈)' 한국 국가 대표를 위한 스트리머 길드장들의 끝없는 연구와 노력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나혼렙 어라이즈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한국, 미국, 일본 각 국가별 대표 헌터로 선발된 인플루언서들이 '시간의 전장' 타임어택 기록을 경쟁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글로벌 공식 대회 '국가 권력급 헌터 대항전'을 개최했다.

한국 국가 대표 선발을 위한 나혼렙 어라이즈 길드장전은 5월 10일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초 도대체 어떻게 한거야” 국가 대표를 향한 연구 한창인 스트리머들
- 나혼렙 어라이즈 국가 대표를 위해 연습하는 풍월량 [출처: 풍월량 방송 中]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어라이즈)' 한국 국가 대표를 위한 스트리머 길드장들의 끝없는 연구와 노력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나혼렙 어라이즈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한국, 미국, 일본 각 국가별 대표 헌터로 선발된 인플루언서들이 '시간의 전장' 타임어택 기록을 경쟁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글로벌 공식 대회 '국가 권력급 헌터 대항전'을 개최했다. 

시간의 전장 타임어택은 나혼렙 어라이즈 내 스테이지 클리어 타임을 두고 경쟁하는 콘텐츠다. 총 상금은 3000만 원이며 기록이 우수한 상위 3명의 인플루언서들이 나눠 갖는다.

일정은 4월 8일 ~ 5월 7일 길드전 타임어택 기록 기간 이후 한국 길드장전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국가 대표 길드는 길드장과 길드원 기록을 합산해 선발되고 이후 국가 대표 길드 내 톱3가 글로벌 최종전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한국, 미국, 일본 대표 길드가 참여하는 글로벌 국가 권력급 헌터 대항전은 오는 5월 17일에 개최된다.

- 타임어택 빌드를 연구 중인 고세구 [출처: 고세구 방송 中]

길드전에는 총 6개의 길드가 참여했다. 대회 참여 길드는 인기 스트리머 뜨진우(뜨뜨뜨뜨), 풍월량, 고세구아래로집합키킥(고세구), Purin(푸린), 우정잉, 남도형 성우가 각각 길드장이 되어 3명의 팀원을 추가로 섭외해 개설됐다. 

규칙은 빠르게 '대주술사 카르갈간'을 처치하는 것이다.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스트리머는 푸린 길드의 '빅헤드'였다. 그는 무려 31초라는 기록을 세워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어떻게 31초를 달성했는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 게임 내에서 간략하게 공개된 정보는 아래와 같다.

캐릭터: 성진우



헌터: 백윤호, 민병구, 남채영



무기: 서풍, 테티스의 마도서



그림자 군단: 쌍칼



해당 빌드로 푸린 길드원들은 모두 30~39초 기록해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들이 어떤 플레이를 펼쳤는지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뒤로는 뜨뜨뜨뜨 길드의 로스트아크 고수로 유명한 '눈진우(눈가루)'가 48초로 자신의 컨트롤 재능을 한껏 자랑했다.

- 한국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길드전 타임어택 기록 현황 

길드장전이 다가오자 각 길드장은 빌드 연구에 박차를 가했다. 풍월량은 8~9일 방송에서 시청자들과 함께 푸린 길드원들의 게임 내 정보를 보며 플레이 패턴을 연구했다. 

헌터, 무기, 룬, 그림자 군단 등 다양한 요소들을 변경하며 실험한 결과 능력치와 룬을 치명타에 최대한 집중하고 서풍의 차징 스킬로 큰 대미지를 가하는 운용을 찾아냈다. 대주술사 카르갈간이 '거인의 노래' 등 큰 기술을 사용하거나 이동하기 전에 살수와 K63 빙결 수류탄(남채영)으로 빙결시키는 것도 핵심이다. 

해당 운용은 치명타가 발동되지 않으면 스킬을 낭비해 빌드 자체가 무너지는 단점이 있다. 이로 인해 치명타가 발동되지 않을 때마다 무한 재시작을 눌러야 했지만 기록에서의 효과는 뚜렷했다. 운용의 숙련도가 높아지자 1분 10초였던 그의 기록이 40초 구간으로 대폭 감소한 것이다.

시청자들은 "빌드 연구하는 방송 되게 재밌네", "빅헤드 31초 어떻게 했는지 너무 궁금하다", "치명타 여부에 따라 대회 순위가 결정될 듯하다", "엄청난 컨트롤 게임이었네", "엘든 링 플레이 방송 끊겨서 실망했는데 예상외로 재밌었다", "형이 이렇게 열심히 하는 모습 너무 보기 좋다", "대회에서 국가 권력급 기록 세워보자" 등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

한국 국가 대표 선발을 위한 나혼렙 어라이즈 길드장전은 5월 10일 열린다. 유저들은 5월 10일 오후 8시까지 공식 포럼에서 진행되는 길드 응원 투표 이벤트에 참여하면 5만 골드의 기본 보상과 네네치킨 쿠폰 추첨 보상 획득 기회를 얻는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