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불법주정차 사전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여수시가 불법주정차 단속에 적발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사전 알림서비스인 '휘슬'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여수시 관계자에 따르면 '휘슬'은 불법주정차를 한 차량 소유자가 단속에 1차 적발되었을 때, 어플 알림으로 신속히 차량의 이동을 요청하는 서비스로 휘슬 가입자는 여수시뿐 아니라 90여개의 지자체의 알림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차 적발 시 어플 알림으로 90여 개 타 지자체 알림 서비스 가능
[더팩트ㅣ여수=진규하 기자] 전남 여수시가 불법주정차 단속에 적발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사전 알림서비스인 ‘휘슬’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여수시 관계자에 따르면 ‘휘슬’은 불법주정차를 한 차량 소유자가 단속에 1차 적발되었을 때, 어플 알림으로 신속히 차량의 이동을 요청하는 서비스로 휘슬 가입자는 여수시뿐 아니라 90여개의 지자체의 알림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단, 알림서비스 대상은 고정형 CCTV와 이동형 CCTV 단속 건에만 국한되며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 단속 건은 알림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규 가입 방법은 여수시 교통정보센터 신청페이지 또는 휴대폰 내 휘슬 어플을 다운받으면 되며 기타 사항은 휘슬 콜센터 또는 시 주차차량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휘슬 도입으로 기존 문자안내서비스를 종료하지는 않지만, 기존 문자안내서비스의 신규가입을 제한하고 휘슬 가입을 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전당대회 연기에 韓 조기 등판론…과제는?
- [속보] 법무부, '잔고 위조' 윤 대통령 장모 가석방…14일 출소
- '맹견 70마리 해프닝' 대전 동구 "안전 당부하려다가..." (종합)
- [5·18 44주년①] '죽음의 행진' 김성용 신부 "광주시민의 피는 분노의 슬픔"
- '옥상 연인 살해' 수능만점 의대생 구속 갈림길
- 조국혁신, '장시호 회유 녹취록'에 "검찰 이 정도까지 망가졌나'
- '장시호 녹취록' 튼 민주…이재명 "검사들 간이 얼마나 부었으면"
- 반복되는 '전기차 화재'…전기 레이싱카 기술이 해답될까
-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재판, 측근 배씨 불출석에 공전
- 'AI 지각생' 애플, '괴물칩셋' M4 공개…온 디바이스 AI 대전 참전 '초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