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인천문화재단 예술창작생애지원 공모

이인엽 기자 2024. 5. 8. 13:4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인천문화재단이 예술창작생애지원(신진/원로) 사업 참여 희망자를 공모한다. 인천문화재단 제공

 

(재)인천문화재단이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예술창작생애지원(신진/원로) 사업 참여 희망자를 공모한다.

8일 재단에 따르면 예술창작생애지원은 신진예술인의 예술계 진입장벽을 낮추고, 원로예술인들의 예술 활동을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아 예술인 생애 주기에 따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 연고 예술인으로, 신진예술인은 창작활동 3년 이하면서 아직 인천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을 받은 경험이 없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원로예술인은 공고일 기준 만 70세 이상 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며, 격년 지원을 원칙으로 한다.

분야는 문학(발간), 시각 및 공연(실연) 등으로, 500만 원 정액을 지원한다. 원로 분야는 시상금 형태로 지원, 집행정산은 생략한다. 신진 분야는 예술인이음카드 캐시로 창작활동비(100만 원)를 별도 지급한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예술인들을 위해 9일부터 현장 접수 창구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인엽 기자 yyy@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