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가정의 달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룩` 선물 제안

강승현 2024. 5. 8. 1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록스, '클래식 샌들 컬렉션', '클래식 클로그' 이미지 ('지비츠™ 참' 별도)
크록스, '클래식 샌들 컬렉션' 이미지 ('지비츠™ 참' 별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용적이면서 특별한 선물을 찾고 있는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다양한 커플 아이템을 통해 통일감을 주는 패밀리 시밀러룩(이하 '패밀리룩')이 센스 있는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패션업계는 가족 구성원이 각자의 개성을 살린 패밀리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여성, 남성,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컬렉션을 출시하거나 다채로운 컬러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상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본 아이템부터 개성 있는 컬러나 스타일링으로 트렌디한 패밀리룩을 연출해주는 제품까지, 가정의 달 선물로 제격인 온 가족 패밀리룩을 제안한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캐주얼 풋웨어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의 대표 제품인 '클래식 클로그 (Classic Clog)'는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가벼운 무게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누구에게나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5세 이상을 위한 키즈 사이즈와 5세 이하의 토들러 제품도 별도로 출시돼 어른부터 아이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장소, 착장 가리지 않고 실용적으로 신을 수 있는 베이직한 화이트, 본, 블랙 컬러부터 남녀노소 개성을 한껏 드러낼 수 있는 유니크한 컬러까지 선택지도 다양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크록스는 패셔너블하게 꾸며줄 '클래식 샌들 컬렉션(Classic Sandal Collection)'도 선보였다. 편안한 착화감과 모던한 디자인은 물론 슬라이드, 샌들, 플립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가족 구성원의 취향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클래식 샌들 2.0(Classic Sandal 2.0)'은 모던한 실루엣과 뛰어난 피팅감을 바탕으로 제품의 가장 중요한 측면인 착화감, 촉감 등을 개선한 제품이다. '클래식 슬라이드 2.0(Classic Slide 2.0)'은 크록스의 베스트셀러이자 아이코닉한 아이템인 '클래식 클로그'에서 영감을 받은 슬라이드 제품으로 기존 '클래식 슬라이드' 대비 멋스러운 디자인과 탁월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기본 색상부터 팝적인 컬러까지 출시됐으며, 성인, 키즈 등 가족 아이템으로 트렌디한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최근 유행하는 '신꾸(신발 꾸미기)' 트렌드에 맞춰 상대방의 취향을 고려한 '지비츠™ 참(Jibbitz™ Charms)'을 함께 선물한다면 더 풍성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지비츠™ 참'은 알파벳, 음식, 동물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돼 어른, 아이 모두에게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다.

한편, 크록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일상을 함께하는 가족과 동반자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 아래 '우리 가족, 크록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자신만의 '반려 크록스'를 소개하는 '반려 크록스 자랑 대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3일까지 일상에서 가족처럼 늘 함께하는 자신만의 '반려 크록스'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크록스 코리아 계정 및 이벤트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부부끼리, 자녀와 함께 일상에서 자주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을 찾고 있다면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와 키즈 라인 '마리떼 앙팡'이 올봄을 맞아 선보인 프렌치 무드 신제품에 주목해보자. 마리떼 앙팡은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프렌치 무드의 다양한 캐주얼 룩 키즈 신제품을 선보이며 패션 매거진 '엘르'와 김나영 패밀리가 함께한 패션 화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인 만큼 운동, 캠핑, 여행 시 온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도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노스페이스는 최근 덥고 습한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냉감, 자외선 차단, 방수, 신축 및 발수 등의 기능성을 강화한 '냉감 의류' 신제품을 선보였다. 그중 '아이스 런 재킷'은 후디형 집업 재킷으로 여성용 제품은 트렌디한 크롭 디자인이 특징이다. 마르디 메크르디에서 펫 컬렉션으로 출시한 '마르디 메크르디 쥬디'의 '바스켓볼 쿨링 저지'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지인에게 커플 아이템으로 선물하기 제격이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