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효과 면에선 ‘아바타’ 가까워… 이 세계에 완전몰입해 푹 빠지길”

이정우 기자 2024. 5. 8.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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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컴퓨터그래픽(CG)으로만 이뤄진 장면들이 이어져요. 영화에 나오는 풀잎 하나하나까지 CG로 이뤄졌죠. 특수효과 면에선 이전 '혹성탈출' 시리즈 작품들보단 '아바타'에 가까워요. 실제 같은 환경을 경험할 겁니다."

볼 감독은 "'혹성탈출' 4탄으로 만들려고 하지 않았다"며 "이전 3부작은 몰락으로 끝났지만, 이번 영화는 새로운 시작이 펼쳐진다.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챕터를 열고 싶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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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혹성탈출 : 새로운 시대’ 웨스 볼 감독 화상인터뷰

“100% 컴퓨터그래픽(CG)으로만 이뤄진 장면들이 이어져요. 영화에 나오는 풀잎 하나하나까지 CG로 이뤄졌죠. 특수효과 면에선 이전 ‘혹성탈출’ 시리즈 작품들보단 ‘아바타’에 가까워요. 실제 같은 환경을 경험할 겁니다.”

‘혹성탈출 : 새로운 시대’(8일 개봉)를 연출한 웨스 볼(사진) 감독은 7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비주얼 끝내준다’란 반응에서 끝나길 원하지 않았다”며 “이 세계에 완전히 몰입해서 푹 빠지길 원했다”고 말했다.

이번 영화는 ‘혹성탈출’ 3부작의 영웅 ‘시저’가 죽은 지 약 300년이 흐른 시점에서 시작된다. 인류의 시대가 저물고, 유인원이 활보하는 유인원의 시대다. 1968년 작 원조 ‘혹성탈출’의 결말 부분에서 다시 이야기가 시작한다는 느낌도 준다. 볼 감독은 “‘혹성탈출’ 4탄으로 만들려고 하지 않았다”며 “이전 3부작은 몰락으로 끝났지만, 이번 영화는 새로운 시작이 펼쳐진다.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챕터를 열고 싶었다”고 말했다.

성공적인 리부트였던 ‘혹성탈출’ 3부작의 마지막 작품 ‘혹성탈출 : 종의 전쟁’이 나온 지도 7년이 흘렀다. 프랜차이즈의 새 시작을 맡게 된 데 부담은 없었을까. 볼 감독은 “전 작품들이 큰 사랑을 받아서 전작의 성공 요소는 갈아엎고 싶지 않았다”면서도 “새로운 모험과 세계가 펼쳐지고 볼거리가 풍부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둡고 무거웠던 전작에 비해 가벼워졌다고 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볼 감독은 “시퀄(본편 이후 시점을 다룬 속편)과 프리퀄(본편 이전 시점을 다룬 속편)을 합친 듯한 영화”라며 “이전 ‘혹성탈출’ 영화에 대한 오마주가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큰 스크린에서 보면 탁월한 영화적 체험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눈이 높은 한국 관객들도 만족할 겁니다.”

이정우 기자 krusty@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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