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식약처 "오늘부터 개인끼리 건강기능식품 거래 가능"

YTN 2024. 5. 8. 06: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오늘부터 건강기능식품을 '당근'과 '번개장터' 등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개인끼리 거래할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 1년 동안 '건강기능식품 개인 간 거래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개봉 상태로 제품 표시사항이 확인되고 소비기한이 6개월 이상 남은 제품만 거래가 허용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어버이날을 맞아 서울시가 저소득 어르신 3만여 명에게 특식을 대접합니다.

서울시는 급식지원 사업 대상인 저소득층 노인 3만2천여 명에게 갈비탕과 잡채, 전, 떡 등 특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소득 어르신 급식지원 사업은 형편이 어렵거나 건강 문제로 식사가 어려운 만 60세 이상 노인에게 복지관 경로식당이나 배달 업체에서 일주일에 6번 무료 급식을 제공하는 서울시 복지 사업입니다.

해병대는 오늘부터 10일까지 백령도·연평도 일대 도서와 해역에서 전반기 합동 도서방어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은 해병대 서북도서방위사령부 주도로 해군과 공군작전사령부, 육군 특수전사령부 등 합동전력이 참여해 증원 전력 투입, 상륙 저지 훈련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과거 해마다 2회씩 진행됐던 이 훈련은 2017년 이후 열리지 않다가 지난해 6월 6년 만에 재개됐습니다.

법무부는 오늘 오후, 부처님오신날 기념일 가석방심사위원회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 장모 최은순 씨 등에 대한 가석방 여부를 다시 판단합니다.

최 씨가 심사 대상에 이름을 올린 건 이번이 3번째로, 심사를 통과하면 부처님오신날 전날인 오는 14일 출소하게 됩니다.

다만, 최 씨는 지난달 법무부 정기 가석방 심사위원회에 앞서 교정당국에 가석방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당선무효형이 선고된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의 항소심 선고가 오늘(8일) 오후 부산고등법원에서 열립니다.

하 교육감은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포럼을 이용해 사전 선거운동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1심에서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벌금 7백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하 교육감 측은 후보 단일화를 위해 포럼을 설립했고 선거운동으로는 보기 힘들다며 무죄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