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문화원, 배우 손숙 초청 강연

손봉석 기자 2024. 5. 8. 05: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릉문화원



강릉문화원은 8일 오후 1시 30분에 강릉문화원 1층 공연장에서 배우 손숙씨를 초청한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특별강연회를 진행한다.

손숙씨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잘 늙는 법’을 주제로 60년간 연극배우로 살아온 과정과 삶의 이야기를 나눈다. 자신의 연기인생과 참여했던 작품 이야기 등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들을 즐겁고 유익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손숙은 대학교 재학 시절 1963년 연극‘삼각모자’로 데뷔한 후 홍당무, 파우스트, 헨리8세와 그 여인들 등 대표 작품을 남기며 연극계 대모가 되었다. 최근 더 글로리, 아스달 연대기, 나의 아저씨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6년 대한민국예술원 회원으로 입회하였다.

강연은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개방형 강의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강연 당일 현장접수 후 입장할 수 있다.

김화묵 강릉문화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가족 분들이 함께 들을 수 있는 양질의 강의를 준비했다.’며‘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