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 갈라’에서 나무로 환생한 라나 델 레이[화보]

윤소윤 기자 2024. 5. 7. 14: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티 이미지



6일(현지 시간) 2024 멧 갈라(MET GALA)에서 세계적인 팝스타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와 어셔(Usher)가 션 맥기르(Seán McGirr)의 알렉산더 맥퀸 커스텀메이드 룩을 착용해 화제다.

이번 2024 멧 갈라의 테마는 ‘슬리핑 뷰티: 다시 깨어난 패션(Sleeping Beauties: Reawakening Fashion)’으로, 서유럽의 전래 동화,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진 <잠자는 숲속의 공주>가 연상되며 드레스 코드는 ‘시간의 정원(The Garden of Time)’으로 이번 레드 카펫이 꽃을 비롯한 식물로 가득할 거라 예측됐다.

게티 이미지



이날 세계적인 팝스타 라나 델 레이는 션 맥기르가 알렉산더 맥퀸의 아카이브를 참고하고 아뜰리에의 노하우를 기념하며 제작된 더블 조젯 실크와 튤 소재의 커스텀메이드 코르셋 드레스를 착용해 독보적인 룩을 연출했다.

이 드레스는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의 조각품에서 영감을 받아 망치로 두들긴 듯한 브론즈 소재의 산사나무 가지가 수놓아져 있으며, 그녀가 착용한 헤드 피스 또한 수작업 된 천연 산사나무 가지 디테일과 튤 베일 드레이프 장식이 돋보인다.

후프 부츠는 천연 카프 헤어 소재로 제작됐으며, 브론즈 메탈 소재의 드롭 백은 내장된 시계 디테일이 특징이다.

게티 이미지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팝스타 어셔는 블랙 로즈 아플리케 디테일이 있는 블랙 울 트윌 소재의 커스텀메이드 케이프와 함께 올 오버 제트 스톤 자수와 레드 로드 아플리케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랙 울 바라시아 소재의 턱시도 재킷과 팬츠, 블랙 실크 시폰 소재의 셔츠를 착용했다.

여기에 블랙 레더 소재의 페도라와 부츠를 더해 카리스마 넘치는 룩을 완성했다. 그가 착장한 모든 룩은 션 맥기르(Seán McGirr)의 하우스 데뷔 컬렉션인 알렉산더 맥퀸 2024 가을 겨울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게티 이미지



한편, 알렉산더 맥퀸은 지난 3월 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Seán McGirr)의 첫 컬렉션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수많은 헐리우드 스타들의 공식 석상 룩으로 꾸준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윤소윤 온라인기자 yoonsoyo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