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민생 규제 개선 위한 과제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청북도는 도민의 민생 관련 규제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2024년 충청북도 민생규제 개선과제 공모'를 진행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규제혁신은 새로운 충북을 만들어가는 시작점으로, 도민 민생과 관련하여 일상과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해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으로, 현장의 문제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도민·기업·단체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취업, 외국인 근로자, 국민 안전 등 분야에서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다.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충북 도민 및 기업, 단체, 학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출된 과제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기준으로 평가를 거쳐 10건의 우수 과제를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법령 개정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며, 충북도 차원의 과제는 자체 검토해 도민의 제안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규제혁신은 새로운 충북을 만들어가는 시작점으로, 도민 민생과 관련하여 일상과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해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으로, 현장의 문제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도민·기업·단체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북|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하의 천만 두른 채…파격적인 ‘멧 갈라’ [DA포토]
- 마마무 솔라, 과감한 보깅 댄스…역동적+화려한 군무
- 1억대 고급 외제차 구매해 배달 일? 지적엔 “섭섭해” (이혼숙려캠프)[TV종합]
- 고은아 “남자친구, 다른 남자 자식 아이냐 의심…망상+폭행” (고딩엄빠4)
- 2년 가출 ‘인간말종’ 남편…희소병 아내 “양육비 달라” 눈물 (영업비밀)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