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민, 2년 6개월 만의 컴백..오늘 새 앨범 'LOVE' 발표

윤성열 기자 2024. 5. 7. 09: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박상민이 2년 6개월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박상민은 7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2024 Part 1 : LOVE'를 발매한다.

박상민의 신곡은 지난 2021년 11월 '그대인 순간들'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한편 이날 박상민은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새 앨범 쇼케이스 겸 무료 콘서트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윤성열 기자]
/사진제공=팍스뮤직엔터테인먼트
가수 박상민이 2년 6개월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박상민은 7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2024 Part 1 : LOVE'를 발매한다. 박상민의 신곡은 지난 2021년 11월 '그대인 순간들'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내 사람입니다'를 포함한 총 5곡이 수록됐다. 박상민의 4집 프로듀서를 담당하고, '무기여 잘 있거라'와 '애원'을 작곡해 크게 히트한 작곡가 유해준이 의기투합해 모든 수록곡을 작곡했다.

앨범명 'LOVE'를 떠올릴 수 있는 아름다운 사랑 노래 '내 사람입니다'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웠으며, 팝 발라드로 타이틀곡에 견줄 만큼 매력이 넘치는 후속곡 '너라는 선물'이 두 번째 트랙에 수록됐다.

이밖에 40~50대의 감성을 울릴 '소나기', Van Halen의 곡과 Huey Lewis and the News의 곡을 연상케 하는 록 사운드 곡 'You can do it'은 밴드 보컬 출신인 박상민의 허스키하고 그루브 있는 목소리로 표현됐다. 마지막 트랙 '내 사람입니다 Acoustic version'은 원곡과 다른 느낌으로 더욱 감성을 건드리는 가슴 찡한 곡이다.

/사진제공=팍스뮤직엔터테인먼트
또한 '내 사람입니다' 뮤직비디오는 포토그래퍼 황영철 작가가 총 연출을 맡았으며, 신인 배우 전우진과 박채니가 신선하면서도 풋풋한 사랑 연기를 펼친다.

한편 이날 박상민은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새 앨범 쇼케이스 겸 무료 콘서트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모금과 MD 상품 판매 금액 전액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할 예정이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