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생숙 신축 공사현장서 붕괴 사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의 서울 시내 한 신축 공사현장에서 지하주차장의 자재통로 덮개 공사 중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6일 건설업계와 경찰에 따르면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소재 생활형 숙박시설인 '롯데캐슬 르웨스트' 공사 현장에서 붕괴사고가 발생했다.
한편 사고가 발생한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서울 서부지역 최대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개발사업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의 일부 시설로, 지하 6층~최고 15층, 총 876호실 규모의 생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건설의 서울 시내 한 신축 공사현장에서 지하주차장의 자재통로 덮개 공사 중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6일 건설업계와 경찰에 따르면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소재 생활형 숙박시설인 '롯데캐슬 르웨스트' 공사 현장에서 붕괴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는 지하주차장 4층 콘크리트 타설 중 지하주차장이 붕괴하며 발생했다. 롯데건설 측은 "자재를 지하로 나르는 통로 약 10평면적을 막는 공사 중 사고가 났다"고 밝혔다. 회사는 정확한 붕괴 원인을 조사 중으로, 현장공사는 중단된 상태다.
이 사고로 근로자 2명이 골절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2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경상으로 한 명은 이미 퇴원한 상태"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사고가 발생한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서울 서부지역 최대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개발사업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의 일부 시설로, 지하 6층~최고 15층, 총 876호실 규모의 생숙이다. 준공 예정일은 오는 8월이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차 세계대전 가능성…미 의회 "우크라 패배 땐 미군 파병"
- "건드리면 고소"… 주차장에 물건 쌓아놓고 `찜`, 오피스텔 빌런 등장
- "많이 못해 미안"…어린이날 폐지 팔아 산 과자 두고 사라진 세아이 아빠
- 의정부 하수관 `알몸 시신`…알고보니 발작 후 병원서 사라진 60대 남성
- "왜 눈 마주쳐?"…여대생 뺨 때린 40대 공무직 근로자
- 러시아, 우크라 미사일 공격… 심각해지는 전황
- "文 정부 빚잔치 후유증, 재정준칙 도입 필요"…與 `이재명식 포퓰리즘` 겨냥
- 세금 안내려고 코인까지 동원… 국세청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
- LG화학, 美 엑슨모빌과 리튬 공급 업무협약… 최대 10만톤 확보
- 이광형 총장 연임 도전하나… KAIST 총장발굴위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