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EV, '맞춤형' 미쉐린 신는다

박찬규 기자 2024. 5. 5. 05: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쉐린이 포르쉐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에 최적화된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5일 미쉐린에 따르면 포르쉐의 새로운 전략 모델인 '마칸 일렉트릭'의 신차용 타이어 3종을 공급하며 협력을 이어간다.

마칸 일렉트릭의 신차용 타이어 3종을 설계하면서 포르쉐만의 고유한 특성과 전기차의 모든 특성을 고려했다는 게 미쉐린의 설명.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쉐린, 신형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에 최적화된 여름용, 겨울용, 사계절용 타이어 3종 공급
-2014년부터 독일 완성차 제조업체에 다양한 맞춤형 타이어 제공해온 유일한 타이어 제조사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된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사진=미쉐린
미쉐린이 포르쉐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에 최적화된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5일 미쉐린에 따르면 포르쉐의 새로운 전략 모델인 '마칸 일렉트릭'의 신차용 타이어 3종을 공급하며 협력을 이어간다.

두 회사는 반 세기가 넘는 시간동안 혁신의 경계를 넓히기 위해 주요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관계를 이어왔다.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은 지난 1월 최초로 선보인 순수 전기 SUV 모델로, 양사는 2014년 출시 이후 마칸의 모든 세대에서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마칸 일렉트릭의 신차용 타이어 3종을 설계하면서 포르쉐만의 고유한 특성과 전기차의 모든 특성을 고려했다는 게 미쉐린의 설명. 차체가 무겁고 저속 토크가 강해 타이어 마모가 빠른 데다 노면 소음이 상대적으로 크게 들리는 점 등을 해결해야 한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 NE0은 사륜구동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에 맞춰 특별히 개발된 여름용 타이어다. 타이어의 내부 구조 및 고무는 높은 출력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르쉐 전용 스페셜 마킹인 'NE0'이 표기된 이 타이어는 최적화된 주행거리를 위한 회전 저항 성능과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에서의 최대 접지력에 대한 미쉐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타이어의 수명과 무관하게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신형 포르쉐 마칸에 공급되는 미쉐린 신차용 타이어 3종 /사진= 미쉐린
미쉐린 파일롯 알핀 5 SUV NE0은 겨울철 추운 날씨, 젖은 도로, 눈이 쌓인 도로에서 높은 안전성과 최고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겨울용 타이어다. 트레드의 사이프 고무 블록은 미끄러운 노면 환경에서도 더 나은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 제동거리가 잘 제어되도록 설계됐으며, 강화된 사이드월과 함께 SUV 타이어 고유의 견고함을 지녔다. 미쉐린 파일롯 알핀 5 SUV NE0에는 겨울용 타이어 인증 마크인 3PMSF(Three-Peak Mountain Snowflake)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A/S 4 NE0은 여름용과 겨울용 타이어의 장점을 절충한 하이엔드 및 스포츠카를 위한 사계절 타이어다. 더운 환경에서도 성능을 발휘하며 기온이 7°C 이하로 내려가도 성능을 유지한다. 이는 운전자들이 11월에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했다가 3월 말에 다시 여름용 타이어로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여준다.

미쉐린은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을 위해 설계된 이번 신차용 타이어 3종이 모든 운전자, 노면, 요구조건에 맞춰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