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Sia), 8년 만에 정규 앨범 ‘Reasonable Woman’ 발매

손봉석 기자 2024. 5. 3. 18: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너뮤직코리아



글로벌 팝스타 시아(Sia)가 2016년 이후 8년 만에 정규 앨범 ‘Reasonable Woman’을 발매했다고 소속 레이블 워너뮤직이 3일 전했다,

시아만이 창작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이 앨범에는 카일리 미노그(Kylie Minogue)의 피쳐링이 더해진 댄스곡 ‘Dance Alone’, 패리스 힐튼(Paris Hilton)의 피처링으로 아름다운 멜로디가 강조된 ‘Fame Won’t Love You’, 2023년 록앤롤 명예의 전당 헌액식에 시아와 나란히 있던 차카 칸(Chaka Khan)이 참여한 ‘Immortal Queen’, 긍정적인 에너지가 담긴 챔피언 송 ‘Champion(feat. Tierra Whack, Kaliii, and Jimmy Jolliff)’, 시아의 처절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I Forgive You’ 등 15곡이 수록되어 있다.

앨범은 게스트 보컬 외에도 수많은 팝계의 거물급 인사들과 함께 제작되었다. 제시 샤트킨(Jesse Shatkin), 그렉 커스틴(Greg Kurstin), 베니 블랑코(benny blanco), 짐-E 스택(Jim-E Stack), 로잘리아(Rosalía), 뷸로우(bülow) 등이 참여하며 완성도를 더한다.

사전에 싱글로 공개된 ‘Reasonable Woman’의 수록곡은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2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다. 수록곡 ‘Gimme Love’는 앨범이 발매되기도 전에 프랑스에서 플래티넘, 벨기에에서는 골드 인증을 받았다.

자신의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예술적인 비전을 훼손하지 않는 음악적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시아는 대중 음악계에서 독보적인 예술성을 지닌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다.

시아는 수 많은 아티스트들의 프로듀서, 작곡에 참여했으며 6곡이 스포티파이(Spotify) 빌리언즈 클럽(Billions Club)에 들어와 있고 이는 현재 진행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