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어린이날 기념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 강연 재능 기부

온라인뉴스팀 2024. 5. 3. 14: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사강사 설민석이 5월 5일 경기 성남시에서 열리는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에서 재능 기부에 나선다.



이번 성남시 어린이날 행사는 2019년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전면 대면 행사로, 약 1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남이 키운 아이, 성남을 키우는 아이로’를 주제로 한 7가지 공연과 5가지 가족 참여 레크리에이션, 30가지 체험 마당이 펼쳐진다.

특히 설민석의 미니 강연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강연에서는 올해로 102주년을 맞이한 어린이날을 기념해 <소파 방정환> 선생에 대해 소개하고, 그의 업적을 어린이들의 눈높이로 전해줄 예정이다. 또 소파 방정환 선생이 어떤 방법으로 어린이 인권 운동에 앞장섰는지와 어린이날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등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룬다.

이 밖에도 설민석의 강연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퀴즈 타임과 합창단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광장에서는 어린이 인기 도서인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 독서부스와 체험부스 등을 운영, 어린이날 행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 설민석의 미니 강연은 성남시청 1층 온누리홀에서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