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마음대로 그리는 세상

김진형 2024. 5. 3. 00: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어린이날 도내 행사 다채
춘천 도서관·박물관 이벤트
백일장·사생대회·마술 공연
어린이 운동 차상찬 조명도
▲ 어린이날을 사흘 앞둔 2일 춘천 육림랜드로 나들이 나온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김정호

오는 5일 어린이날 102주년을 맞아 강원 곳곳에서 어린이 관련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마술쇼, 민속놀이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이날만큼은 어른들도 어린이가 되는 ‘어린이 세상’이다.

국립춘천박물관은 4∼5일 어린이날 문화행사를 연다. 4일 박물관 야외공연장에서는 풍선, 마임, 마술이 어울러진 벌룬매직코믹쇼 공연을 선보이고 5일에는 비눗방울로 관객과 소통하는 ‘펀앤버블(FUN&BUBBLE)’이 진행된다. 행사 기간 어린이 놀이터에서는 링 던지기, 공 던지기, 투호놀이 등을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춘천시립도서관은 4일 오전 10시 어린이 책 축제 ‘BOOK적BOOK적 도서관’을 연다. 어린이로 구성된 어쩌다 프로젝트와 아디오스 매직의 마술 공연, 입체 낭독극이 이어진다. 야외에서는 코미디 서커스, 리듬 퍼포먼스, 버블 공연이 진행되며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마켓, 그림책 팝업 놀이터, 야외 도서관 등이 열린다. 특히 춘천 어린이 잡지 발간과 천도교 소년 운동을 주도한 춘천 출신 언론인 차상찬 선생을 홍보하는 부스도 마련된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연휴 기간 4∼5일 애니메이션 상영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외 대형스크린에서 이달 말 개봉하는 ‘바커스:슈퍼스타가 될거야’가 상영되며 캐릭터 스크래치 보드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토이로봇관에서는 로봇이 직접 내려주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으며 야외 바닥분수를 개장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춘천지역아동센터·은혜지역 아동센터·한길지역 아동센터는 3일 오후 3∼6시 ‘어린이날 춘천지아센에서 노올자’를 춘천시 두하길 25번길 7-8에서 연다. 재고교복 및 물품 벼룩시장, 페이스페인팅, 투호놀이, 케이크팝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떡볶이, 솜사탕, 꽈배기 등 먹거리도 준비될 예정이다.

춘천교대는 5일 교내에서 ‘강원愛(애)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춘천교대 제40대 총학생회(회장 임민경)가 주관하는 행사로 5일 오전 10시 40분부터 교대 일원에서 진행된다. 학과·동아리·자치기구 별 현장체험 부스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백일장과 사생대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임민경 총학생회장은 “많은 아이들과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5일 오전 9시 30분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연다. 학생과 부모가 각 한 팀이 되는 형태로 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모범 어린이 표창 및 아동 권리헌장 낭독 등 각 지역별 행사도 다채롭다. 원주어린이날추진위원회는 5일 원주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상지대 효 태권도 시범단, 국악 프로젝트 그룹 ‘국내산’ 등이 공연하고 어린이 장기 자랑 대회도 열린다. 같은 날 강릉시도 올림픽파크 잔디광장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 명랑운동회와 마술쇼, 인형극 등을 선보인다. 선교장에서도 어린이 사생대회와 전통놀이 체험이 이어진다.

4일 동해 해군 1함대는 호국문예제와 함정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 평창군은 같은 날 서울대 평창캠퍼스 중앙광장에서 제1회 평창 어린이 행복 페스티벌을 열고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 비전 선포식’을 연다.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관(관장 김광진)은 5∼6일 기념관 내부에서는 동계스포츠 6개 종목을 체험할 수 있고, 외부에서는 새로 조성된 성화대 주변 공원을 돌아보는 어린이 미니열차, 증강현실을 이용한 디딤 어린이체육관, 재생 플라스틱을 이용한 캐릭터 키링 만들기 등도 진행된다. 외부 체험은 기념관 내부 활동 완료 후 AD카드를 착용한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다. 2018평창기념재단도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에서 4∼5일 ‘스키점프 어드벤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양구에서는 제19회 초롱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가 5일 양구선사박물관에서 열리며 국토정중앙천문대, 박수근미술관도 어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진형·지역종합

#어린이 #어린이날 #민속놀이 #프로그램 #어른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