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회담 첫 성과는? / "부자 한국 왜…" / 우리나라 전 세계 1위? [프레스룸LIVE-앵커브리핑]

2024. 5. 2. 12:2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프레스룸 LIVE의 국영호입니다. 5월 2일 목요일. 오늘 이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영수회담의 첫 성과가 나왔죠. 여야가 한 발씩 물러서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을 오늘 본회의에서 합의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채 상병 특검법을 두고는 여야 간 이견이 커서 민주당이 강행 처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6개월 앞둔 미국 대선에 공화당 후보 나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같은 말과 함께 주한미군 철수 카드로 우리나라에 방위비 분담금을 대폭 증액하는 요구를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재집권 하게 되면, 우리나라엔 부담으로 작용할지 지켜볼 대목입니다.

우리나라의 식료품 물가가 조사대상 146개국 가운데 여섯 번째로 높은 것으로 파악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 중 사과와 감자값는 1위. 금사과란 말이 괜한 소리가 아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비싼 생산비와 다단계 유통 구조를 가격 급등의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MBN #프레스룸LIVE #프레스룸라이브 #오프닝 #국영호 #영수회담 #이태원참사 #진상규명 #채상병특검법 #미국 #대선 #트럼프 #주한미군철수 #방위비 #분담금 #식료품 #물가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