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업고 '음원 차트 올킬'…지코가 지코했다

김지우 기자 2024. 5. 1. 16: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김지우 기자]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가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은 4월 30일 자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플로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일간 차트 올킬에 성공했다. 특히 벅스에서는 곡 발표 이래 하루도 빠짐없이 일간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올해 멜론 일간 이용자 수 40만을 돌파한 곡은 'SPOT!'이 처음이다. 또한 지난달 26일 공개 후 24시간 누적 재생 수 135만 3300회를 기록하면서 멜론의 전당(24시간 누적 스트리밍 100만 회 이상)에 올랐다.

'SPOT!'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최신(4월 29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74위에 랭크됐다. 차트에 157위(4월 26일 자)로 진입한 후 3일 만에 순위를 83계단이나 끌어올렸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지코는 지난달 30일 출연한 웹 예능 '동네스타K4'에서 'SPOT!'을 소개하며 "들으면 바로 '지코 노래네'라고 알아차릴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도 새로운 시도를 담으려 노력했다"고 얘기했다.

지코는 'SPOT!'의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 아티스트 섭외와 디렉팅까지 도맡아 곡을 완성했다. 'SPOT!'은 '아무노래' '새삥(Prod. ZICO) (Feat. 호미들)' 등을 잇는 지코의 새 히트곡이 됐고, 믿고 듣는 지코표 음악의 힘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한편, 지코는 1일 오후 10시 KBS Cool FM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 오는 2일 오후 10시 MBC FM4U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 출연을 앞두고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